‘국가부도의 날’ 개봉…전체 예매율 1위 등극

입력 2018-11-28 1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가부도의 날’ 개봉…전체 예매율 1위 등극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오늘 개봉한 가운데 영진위 및 주요 예매 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전 세대를 사로잡을 뜨거운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오늘 개봉한 가운데 11월 28일(수) 영진위 통합 전산망을 비롯 국내 주요 극장 사이트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예매 사이트인 YES24, 인터파크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까지 예매율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동시기 개봉작은 물론,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외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한국 영화 ‘성난황소’ 등 쟁쟁한 화제작들을 모두 제친 것으로 ‘국가부도의 날’의 흥행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특히 오늘 개봉을 맞은 ‘국가부도의 날’은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에 힘입어 예매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외화 강세 속에서 11월 극장가 흥행을 이끌어갈 한국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같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국가부도의 날’은 12월 1일(토), 2일(일)까지 서울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들과 직접 만나 폭발적인 흥행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영화 최초의 IMF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 1997년을 생생하게 재현한 볼거리와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로 입소문을 이끌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