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도스 산토스 vs 투이바사, UFN 142서 헤비급 신구 강자 맞대결

입력 2018-11-30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투이바사 SNS


[동아닷컴]

종합격투기 UFC Fight Night 142(이하 UFN 142)에서 헤비급 신구 강자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2011년 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던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호주 출신의 떠오르는 별 타이 투이바사가 UFN 142의 메인이벤터로 나선다.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리는 UFN 142는 오는 12월 2일(일) 정오(한국시각)부터 치러진다. 현재 랭킹 7위에 머물러 있는 도스 산토스는 챔피언에 올랐던 ‘과거의 영광’을 잃었다. 2011년 11월 타이틀을 획득한 이후 2차 방어전에서 케인 벨라스케스에 무릎을 꿇었던 그는 이후 승리와 패배를 번갈아 기록하고 있다. 약 6년 전부터 지금까지 연승을 이어나간 적이 없다. 그런 그에게 데뷔 이래 8연승을 달리고 있는 투이바사는 다소 부담스러운 상대다.

랭킹이나 인지도 모두 도스 산토스가 우위에 있지만, 투이바사도 아직 패배를 경험한 적이 없는 실력자다. 가장 최근 경기였던 UFC 225에서는 UFC 헤비급 통합 챔피언 출신 안드레이 알롭스키에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둬 그 기세가 하늘을 찌른다. 지난해 다시 경기를 치를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한 부상을 당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연승을 이어가고 있어 더욱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투이바사는 도스 산토스에 다소 애틋한 감정을 드러내 흥미를 끌었다. 자신의 SNS에 도스 산토스와 다정한 포즈로 찍은 사진을 게시하며 “MMA는 멋진 스포츠다. 어느 날은 친구로서 포옹하는가 하면, 그 다음에는 서로 주먹을 날리기도 한다”는 글과 함께 ‘#RESPECT(존중)’ 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이기도 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