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최종 합격자 발표…2019년도 합격전략은?

입력 2018-11-30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1월 28일 제21회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 최종 발표가 있었다. 이번 시험은 2차 시험 난이도 상승으로 많은 이슈를 모았던 가운데, 최종 25.12%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합격률인 75.6%보다 확연히 낮아진 수치다.

주택관리사보는 2020년부터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2019년도 시험 합격을 위한 많은 수험생 열기가 뜨겁다. 상대평가로 전환되기 전 마지막 기회는 내년 시험 단 한 번이기 때문.

또한 제1차 시험 교시별 과목 구성이 변경된다. 이는 내년도 제22회 시험부터 적용되는 사항으로 수험생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수험생은 본격적인 학습 시작 전 시험 출제경향 파악은 물론 과목별 특성에 맞는 공부법을 인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능률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학습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합격의 모든 것을 밝힐 ‘합격전략 설명회’를 오는 8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본사 지하 1층 E스퀘어에서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주택관리사 전망 및 출제경향 제시는 물론 에듀윌만의 합격전략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합격 후 취업에 대한 노하우까지 밝힐 예정이다.

수험생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교수님 간담회 및 1: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참석자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가한 수험생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전체적인 시스템에 대해 알게 돼 도움이 됐다”, “나이가 있어 걱정했는데 설명을 들으니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호평을 남겼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