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갈하이’ PD “진구 캐스팅, 우려 없었다면 거짓말”

입력 2019-02-07 14: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갈하이’ PD “진구 캐스팅, 우려 없었다면 거짓말”

‘리갈하이’ 김정현 PD가 진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 PD는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진행된 JTBC 새 금토 드라마 ‘리갈하이’ 제작발표회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기존 다른 드라마 속 진구와 우리 드라마 속 진구는 180도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진구의 캐스팅에 대해) 우려를 안 가지고 있었다면 거짓말”이라면서 “원작 속 배우와 똑같은 배우를 찾는 건 쉽지 않았기에 그를 연기하는 배우여야겠다 싶었다. ‘다 내려놓고 무조건 열심히 하겠다’는 진구의 의지가 눈빛에 보였다”고 진구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함께 밤늦게까지 회의하면서 많은 고민을 나눴다”고 덧붙였다.

이에 진구는 “참고로 밤을 새면서 음주는 하지 않았다. 건전하고 학습적인 분위기에서 연구했다”고 너스레를 전했다.

‘리갈하이’는 동명의 일본 후지TV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법 ‘좀’ 만질 줄 아는 승률 100% 괴물 변호사 고태림(진구)과 법‘만’ 믿는 정의감 100% 초짜 변호사 서재인(서은수)의 코믹 법조 활극이다. 드라마 ‘강력반’, ‘MISS 맘마미아’의 박성진 작가와 ‘구가의서’, ‘미세스캅2’, ‘화유기’를 공동 연출한 김정현 PD가 의기투합했다. ‘SKY 캐슬’ 후속으로 오는 8일 금요일 밤 11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TBC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