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눈이 부시게’ 김혜자, ‘웃음+공감’ 흥미진진 홍보관 적응기

입력 2019-02-25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눈이 부시게’ 김혜자, ‘웃음+공감’ 흥미진진 홍보관 적응기

‘눈이 부시게’ 김혜자의 흥미진진한 홍보관 적응기가 업그레이드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연출 김석윤, 극본 이남규·김수진, 제작 드라마하우스) 측이 5회 방송을 앞둔 25일, 범상치 않은 노인 홍보관에 등장한 혜자(김혜자 분)의 다이내믹한 하루가 포착됐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재회한 낯선 모습의 준하(남주혁 분)도 궁금증을 더한다.

‘눈이 부시게’는 스물다섯 청춘이었지만 갑자기 늙어버린 70대 혜자(김혜자/ 한지민 분)의 눈부신 ‘오늘’을 그리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순항 중이다. 계단 다섯 개만 올라도 숨이 차고, 달리기는 아예 불가, 친구들과의 음주 가무도 졸려서 못할 지경이 됐지만 현실을 받아들인 혜자. 따뜻하게 곁을 지켜주는 가족, 친구들과 혜자가 만들어내는 일상은 유쾌한 웃음 사이에 무심히 흘려보낸 시간과 삶을 반추하며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렸다. 누구보다 서로를 이해하며 설레는 감정을 나눴던 혜자와 준하(남주혁 분)가 이전과 다른 시간을 살게 되면서 애틋함을 자아낸 가운데, 홍보관에 등장한 준하의 충격적인 엔딩은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준하의 달라진 모습에 당황도 잠시, 홍보관에 금세 녹아든 혜자의 변화무쌍한 모습이 흥미를 유발한다. 말끔한 슈트 차림으로 마이크를 잡고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무언가를 열심히 설명하는 준하. 기자를 꿈꾸던 그가 왜 노인 홍보관에 나타난 것인지, 준하를 바라보는 혜자의 시선에는 의문이 한가득이다.

하지만 낯선 홍보관 분위기에 쭈뼛대던 혜자는 익숙한 음악이 흘러나오자 능청스럽게 어깨를 들썩이며 흥을 폭발시킨다. 이어진 사진 속 집요하게 추파를 던지는 홍보관 ‘금사빠’ 우현(우현 분)의 직진 본능에 정색하는 혜자의 표정도 웃음을 유발한다. 여기에 까칠하고 도도한 샤넬 할머니(정영숙 분)의 텃세까지 더해지며 순탄치 않은 홍보관 적응기를 예고한다.

주어진 현실에 적응해가는 혜자에게도 노인들의 유치원이라 불리는 ‘노치원’, 홍보관 적응기는 쉽지 않다. 주체할 수 없는 호기심에 희원(김희원 분)을 따라나선 혜자가 왠지 수상하고 흥겨운 홍보관에 녹아들며 혜자의 70대에 신세계가 열린다. 특히, 준하가 홍보관에 있는 사연을 파헤치기 위한 혜자의 열혈 탐정 모드도 발동할 전망. ‘노(老)벤저스’의 비범한 활약도 시작된다.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될 우현, 정영숙과의 시너지는 어떤 참신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지, 홍보관을 배경으로 한 혜자의 거침없는 활약상에 귀추가 주목된다.

‘눈이 부시게’ 제작진은 “오늘(25일) 방송되는 5회에서는 혜자가 본격적으로 70대들의 삶에 뛰어든다. 김혜자가 우현, 정영숙과 만들어가는 시너지는 더 유쾌하고 가슴 찡한 웃음을 자극한다”고 전하며 “준하에게 어떤 비밀이 있을지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눈이 부시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잃어버리고 한순간에 늙어 버린 스물다섯 청춘 ‘혜자’를 통해 의미 없이 흘려보내는 시간과 당연하게 누렸던 순간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눈이 부시게’ 5회는 오늘(25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