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또 오해영’, OST 명곡 한번에…‘The OST’ 오늘 발표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드라마 OST가 한데 모인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tvN과 OCN, Mnet를 통해 방영된 드라마의 인기 OST를 엄선해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 ‘The OST’ 음원을 14일 낮 12시 국내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음반 역시 같은 날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이승열의 ‘날아’(tvN ‘미생’), 배우 박보영이 직접 부른 ‘떠난다’(tvN ‘오 나의 귀신님’), 제이레빗 ‘선잠’(Mnet, tvN ‘몬스타’),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tvN ‘응답하라 1988’), 정승환의 ‘너였다면’(tvN ‘또 오해영’), 크러쉬의 ‘Beautiful’,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tvN ‘도깨비’), Sondia ‘어른’(tvN ‘나의 아저씨’), 김윤아 ‘목소리’(OCN ‘보이스’) 등 2012년부터 현재까지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레전드 OST 30곡이 수록됐다.
특히 ‘The OST’는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 음원 공개 및 음반 판매를 시작하는 만큼 tvN과 OCN, Mnet 드라마에 추억을 지니고 있는 시청자라면 소장가치 가득한 최고의 선물이 될 예정이다. OST와 함께 드라마의 명장면들을 떠올리며 다시 한 번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The OST’ 음반은 지난 7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 직후, 활발한 예약 구매가 이루어지는 등 정식 발매도 전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The OST’는 2장의 CD로 기획됐으며 각각 15트랙, 총 30트랙이라는 풍성한 구성으로 리스너들을 만난다.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는 명품 OST들이 한데 어우러져, 드라마에 울고 웃던 시청자들에게 다시금 드라마의 감동을 마주할 수 있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 앨범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