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확대

입력 2019-03-18 15: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을 통해 의료진에게 전문적인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가 신장 면역 사업부 브랜드까지 확대된다.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18일부터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에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에포에틴베타)와 장기 이식 면역 억제제 셀셉트(성분명: 미코페놀레이트 모페틸)가 추가한다고 밝혔다.

2017년 12월 개시된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의료진만 가입이 가능하며, 현재 500명 이상의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에 위치한 준 종합병원, 개인 의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도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카카오톡을 통해 시간 혹은 장소의 제약 없이 의약학적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제품 설명서. 보험 가이드라인, 문의사항 접수 외에도 미쎄라 및 셀셉트 두 브랜드에 특화된 심포지엄 영상, 질환·제품 관련 비디오 클립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추후 환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3D 인체 모형, 환자 교육 위한 시청각 자료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