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공기관 취업성공의 문을 열 수 있는 방법은?

입력 2019-03-20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을 포함한 공공기관은 올해 총 2만3307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지난해보다 434명을 더 채용한다. 지난 1월 코레일의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으로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이 채용을 시작했거나 준비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신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6%가 가장 취업하고 싶은 곳으로 ‘공기업’을 선택했다.

이렇듯 공공기관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기관들은 지난해에 이어 ‘블라인드 채용’과 ‘합동채용ㆍ지역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 과정에서는 블라인드 방식을 도입해 서류전형은 간소화되는 분위기이다. 또한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이 21%까지 높아지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하고 NCS를 기반으로 한 취업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이에 교육종합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취업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NCS 과정을 보다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마련했다. 한국전력공사와 건강보험공단, 한국수력원자력 등의 공공기관 및 공기업 등을 분석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에듀윌은 인적 사항이 배제된 직무능력 및 역량 중심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제공하며 인기 10대 공기업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지원하는 직무 및 기업 위주의 자기소개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직업기초능력 평가도 중요 유형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