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반기 공기업 취업,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입력 2019-03-22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각 기업별로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 조사에 따르면 131개 공공기관 중 6월 안에 채용을 진행하는 기관이 63.2%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3월에 채용을 시작하는 기관이 22.1%로 가장 많았다. 상반기에 취업 일정이 몰리면서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은 조급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의 화두는 단연 2017년부터 시작된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이다. 채용 분야가 일정 이상의 학력·경력 또는 신체 조건을 요구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학벌과 학력, 출신지, 신체조건과 같은 차별적인 요인들을 일절 나타내지 않는 채용제도이다.

취업 준비생은 인적 사항이 배제된 직무능력과 역량 중심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 이후 의사소통능력과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문제가 90% 이상 출제되는 ‘직업기초능력’ 평가를 치른 후 상황과 과제, 행동, 결과 순의 구조화 질문이 출제되는 면접까지 총 3단계의 채용 과정을 거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NCS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10’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재는 각 기업별로 출제되는 문제를 정복할 수 있도록 NCS 10개 분야를 모두 담았다. 또한 학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총 153페이지로 교재를 구성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기본 실력부터 쌓은 후 문제를 해결하도록 했다. 3월1일 이후 에듀윌 신규 회원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