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 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 음료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KGC 인삼공사
인삼밭 모티브 자연친화적 카페
6년근 홍삼 더한 ‘진생치노’ 인기
“고객 니즈에 맞춘 메뉴개발 노력”
‘진생치노’를 아시나요?
6년근 홍삼과 커피를 조합한 이색음료 진생치노를 히트시켜 주목을 받고 있는 KGC인삼공사가 건강 라이프 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을 개장했다 .
세종특별시 어진동에 자리 잡은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은 카페의 시그니처 콘셉트라 할 수 있는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통유리에서 들어오는 자연채광 인테리어로 멋스러움을 더했고 총 274.56m² 규모의 1·2층 복층 매장으로 운영한다.
카페 이름인 ‘사푼사푼’ 은 홍삼의 핵심성분인 ‘사포닌’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스푼’의 합성어다. 또한 우리말로는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정관장 사푼사푼’의 인기 메뉴는 진생치노와 콜드브루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담아 건강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진생치노는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콜드브루는 크고 둥근 얼음을 잔에 담은 독특한 비주얼이 입소문이 나면서 요즘 SNS 인증샷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외에 미국 유기농 인증(USDA ORGANIC)을 받은 공정무역 원료를 사용한 허브티, 우유 함량을 최대로 끌어올린 아이스크림 등 47종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KGC 인삼공사 남궁주원 팀장은 “정관장 카페를 통해 홍삼을 더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에 맞춘 메뉴 개발과 서비스로 세종시의 인기 카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GC 인삼공사는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 오픈을 기념해 3월31일까지 세종점에서 모든 메뉴 주문 시 100% 당첨 가능한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