法, 정명석 측이 제기한 ‘실화탐사대’ 방송금지 가처분 기각

입력 2019-03-27 17: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法, 정명석 측이 제기한 ‘실화탐사대’ 방송금지 가처분 기각

오늘(27일)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자신의 딸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 교주 정명석에게 빠져 걱정이라는 아버지의 사연과 교육청에 도착한 대통령 사칭 괴문서의 정체를 파헤친다.

정명석이 총회장으로 있는 ‘기독교복음선교회’는 관련 내용을 담은 ‘우리 딸을 찾아주세요’ 편의 방송으로 교회의 명예가 훼손될 위험이 있다며 법원에 가처분을 신청했다. 이에 대해 서울서부지방법원 제21민사부는 진실이 아닌 내용이 방송된다거나, 이를 통해 중대한 손해가 발생한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가처분 신청을 기각한다고 결론 내렸다. 이에 관련 내용은 예정대로 방송된다.

‘실화탐사대’ 제작진에게 ‘기독교복음선교회’ 교주 정명석에 대해 알릴 것이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정명석은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10년간 복역한 뒤 지난 해 2월 출소했다. 대법원에서 유죄를 받고 징역까지 살고 나왔지만, 제보자의 딸은 여전히 그를 두둔하고 있었다. 이런 신도들은 여러 명으로 정명석의 수감 기간에는 편지를 쓰고 면회를 가는 것은 물론, 그의 수감번호에 맞춰 기도까지 했다는데.

‘기독교복음선교회’ 측에서는 여전히 성적 접촉은 없었다고 주장하고, 징역 10년 판결에 대한 재심 청구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취재 결과, ‘기독교복음선교회’에서 활동했던 여신도들의 말은 달랐다. 20여 년 전엔 용기를 내지 못 했지만 이제라도 진실을 밝히고 싶다며, 열여덟 살 때 정명석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가 나타난 것. 그런데도 정명석의 무고를 굳게 믿는 가족들에게 진실을 알리고 싶다는 아빠들의 간절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으로 전국 17개 교육청에 도착한 괴문서의 실체 또한 오늘(27일) 오후 8시 5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