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진, ‘닥터탐정’ 출연 확정→직업정신 투철한 ‘나이팅게일’

입력 2019-03-28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영진, ‘닥터탐정’ 출연 확정→직업정신 투철한 ‘나이팅게일’

모델 겸 배우 이영진이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탐정’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디퍼런트컴퍼니 측은 “7월 방영 예정인 ‘닥터탐정’의 ‘변정호’ 역에 배우 이영진이 캐스팅되었다”고 밝혔다.

4월 첫 촬영을 앞두고 있는 ‘닥터탐정’은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사회 고발물 드라마로, 죽음이 자연의 농락이 아닌 인간의 농락이고 사후 치료가 아닌 사전 예방이 문제일 때 나서는 닥터 탐정 이야기. 부조리한 현실 때문에 병들어 가는 사람들의 사연과 그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가 매회 흥미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극 중 이영진은 산업보건 베테랑 간호사 ‘변정호’ 역을 맡아, 의사보다 열정적으로 환자를 보살피는 직업정신이 투철한 나이팅게일로 의문투성이인 사건의 이면을 파헤치는데 일조한다.

이영진은 MBC ‘위대한 유혹자’, KBS ‘최고의 이혼’ 등 여러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들로 연기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 영화 ‘더펜션’, ‘계절과 계절사이’ 등에 출연하면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이영진은 5월 개봉을 앞둔 박형식, 문소리 주연의 영화 ‘배심원들’에도 출연한다.

사진|디퍼런트컴퍼니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