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무궁화 박동혁 감독 “서울 이랜드 전, 상대 전적 앞서는 이유 보여줄 것”

입력 2019-03-29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박동혁 감독이 서울 이랜드 전 필승을 다짐했다.

아산은 오는 30일 하나원큐 K리그2 2019 4라운드 서울 이랜드 FC(이하 서울E)와 경기를 가진다.

지난 홈 개막전에서 고무열의 프로 데뷔 첫 해트트릭을 등에 업은 아산은 부천FC1995를 3-2로 꺾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아산은 수많은 홈 팬들 앞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올 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시즌 내내 순위 싸움이 치열한 K리그2에서 초반 기선 제압은 매우 중요하다. 현재 2승 1패로 3위를 기록 중인 아산은 이번 서울E전 승리를 통해 홈 2연승과 더불어 다른 팀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각오다.

어느 누가 나가도 빈틈이 보이지 않는 아산의 공격진은 K리그2 내에서 어느 팀에도 쉽게 밀리지 않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지난 3라운드 프로 데뷔 첫 해트트릭을 기록한 ‘고무열이 있다. 고무열은 부천과의 경기에서 전반 13분, 37분, 후반 17분에 부천의 골문을 열며 아산의 홈 개막전 승리를 이끌었다. 또한 시즌 초반 4골로 광주 펠리페(5골)에 이어 득점 순위 2위에 위치한 고무열은 데뷔 후 가장 좋은 스타트를 보여주고 있다.

고무열이 ‘구’를 이룬다면 ‘신’의 역할은 박민서와 오세훈이다. 두 명의 신예는 공격진에서 고무열과 함께 아산의 공격진을 책임지고 있다.

박민서와 오세훈은 지난 2일 개막전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프로 데뷔골을 신고하며 박동혁 감독을 웃게 만들었다. 이제 그들의 목표는 홈팬들에게 골을 넣어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것. 오늘도 그들은 골을 넣기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또한 지난 전남전에서 데뷔한 ‘기대주’ 김레오와 부천전에서 프로 데뷔전을 가진 남희철이 벤치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보여주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올 시즌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개막과 함께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이 보수 공사에 들어가면서 서울E는 당분간 홈 경기장을 쓸 수 없다. 그로 인해 서울E가 선택한 임시 홈 경기장은 천안종합운동장이다.

이로써 아산과 서울E의 임시 ‘충남 더비(?)’가 성사됐다. 현재 상대 전적에서 앞서는 팀은 단연 아산이다. 아산은 통산 5승 2무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에도 3승 1무를 기록하며, 서울E만 만나면 없던 힘도 나는 천적의 힘을 보여줬다. 아산은 이번 경기도 승리를 가져와 서울E와의 천적관계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알찬 2주간의 국가대표 휴식기를 보내고 가지는 첫 경기이기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점 3점이라는 목표를 이루지 못한다면, 초반 순위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

박동혁 감독은 “홈 개막전 승리와 함께 2주의 A매치 휴식기 동안 팀을 더욱 갈고 닦았다. 부천 전보다 더 좋은 축구, 재밌는 축구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 아산은 서울E에 상대 전적에서 상당히 앞서 있다. 우리가 왜 앞서 있는지, 그리고 왜 강한지 이번 경기에서 제대로 보여주겠다. 경기장에 찾아와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공격수 박민서도 “개막 후 맞이하는 우리의 네 번째 경기다. 홈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뒀으니 이제 2연승을 하려면 우리가 준비하던 대로 해야 한다. 나 역시 최선을 다한다면 골도 넣고 공격 포인트도 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또한 아직 골 세리머니를 생각 안 했지만 경기 전에는 꼭 생각해서 경기장에서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우리가 연습한 그대로 경기장에서 모습을 보인다면 상대를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1위 광주FC(승점 7점), 2위 대전시티즌(승점 6점)과 승점 1점차에 불과하기에, 반드시 승리를 거둬 순위표 맨 위에 위치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아산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