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동 KBS 사장 “송현정 기자 대담 논란 예상 못해, 아쉬움 있다”

입력 2019-05-15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승동 KBS 사장 “송현정 기자 대담 논란 예상 못해, 아쉬움 있다”

양승동 KBS 사장이 송현정 기자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담 당시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누리동 쿠킹스튜디오에서는 KBS 양승동 사장 취임 1주년을 즈음해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승동 사장, 임병걸 전략기획실장, 황용호 편성본부장, 김의철 보도본부장, 김덕재 제작1본부장, 이훈희 제작2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양승동 사장은 지난 9일 진행된 송현정 기자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담 당시 논란에 대해 “지난번 KBS 송현정 기자의 대담 인터뷰가 있었는데, 이렇게까지 다양한 반응이 있을 거라고 예상 못했다. KBS가 80분 동안 생방송으로 대담하는 게 처음 있는 일이었다. 그러면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지만, 송현정 기자로 인터뷰어가 결정이 되고 포맷이 결정된 게 일주일 전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 양승동 사장은 “그러다보니 열심히 준비했지만, 좀 더 충분하게 준비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내 방에서 인터뷰를 지켜봤는데, 질문과 대답에 집중하다보니 논란이 됐던 송현정 기자의 표정이나 중간에 말을 끊으려고 했던 부분들에 대해 개인적으로 크게 인지가 안 됐다. 여러 가지 분석 기사나 의견을 보고 있다. KBS가 이런 대담 프로그램도 더 잘 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계기로 삼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승동 사장은 KBS 공채 16기 프로듀서로 입사했다. 고대영 전 KBS 사장의 해임 이후 지난 2018년 4월 제23대 KBS 사장으로 취임했다. 양승동 사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2월9일까지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