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승’ 삼성 원태인 “승리보다는 이닝, 2점대 ERA 진입은 만족!”

입력 2019-06-04 22: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 원태인.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삼성 라이온즈 신인 투수 원태인이 4일 대구 NC 다이노스전에서 5이닝 동안 최고구속 145㎞ 포심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컷패스트볼을 섞어 총 80구를 던지며 2안타 3볼넷 4삼진 무실점의 호투로 팀의 3-1 승리를 이끌고 2승(3패)째를 따냈다. 지난 5월4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데뷔 첫 승을 따낸 지 정확히 한 달만의 승리다.

김한수 삼성 감독도 “선발 원태인이 오래간만에 승리를 따낸 것을 축하하고 싶다. 신인 선수가 집중력 있게 좋은 피칭을 계속해주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기뻐했다.

경기 후 만난 원태인은 “5회에 투구를 하며 다소 힘이 빠진 느낌이 들었다”며 “코치님께서 ‘힘이 빠지면 언제든 얘기하라’고 하셔서 5회까지만 던지겠다고 말씀드렸다. 불펜 선배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덧붙여 “한 달간 승리를 따내지 못했지만 다른 생각은 하지 않았다”며 “승리 욕심보다는 긴 이닝을 던지는 게 더 중요했다. 오늘은 5이닝밖에 던지지 못해 만족스럽지 않지만, 평균자책점 2점대에 진입한 것은 만족스럽다. 친구인 (김)도환이가 알려주더라. 아직 규정이닝에 진입하진 못했지만 평균자책점은 만족스럽다”고 기뻐했다.

대구|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