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홍자 사과 “전라도 발언, 변명의 여지없어…불쾌감 드려 죄송”

입력 2019-06-11 09: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홍자 사과 “전라도 발언, 변명의 여지없어…불쾌감 드려 죄송”

트로트가수 홍자가 ‘전라도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홍자는 1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적절치 않은 언행으로 많은 분에게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 변명의 여지 없이 내 실수이며, 내 경솔한 말과 행동으로 실망하셨을 많은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적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깊이 반성하고 더 신중한 언행과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다.

앞서 홍자는 7일 전남 영광에서 열린 법성포 단오제 개막식 축하 무대에 올라 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당시 홍자는 “(송)가인이가 경상도 가서 울었다. 그 마음을 내가 알 것 같다. 무대에 올라오기 전에 전라도 사람들은 실제로 보면 뿔도 나 있고 이빨도 있고 손톱 대신 발톱이 있고 그럴 줄 알았는데 여러분 열화와 같은 성원 보내주셔서 너무 힘이 나고 감사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자주 와도 되겠냐. 우리 외가는 전부 전라도다. 경상도도 전라도도 다 나에게는 같은 고향”이라고 이야기했다. 문제는 전라도 사람들에 대한 홍자의 인식과 발언이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말을 섞어 구설에 오른 것.

이에 논란이 되자 홍자는 SNS 계정을 통해 공개 사과했다.

● 다음은 홍자 사과 전문

적절치 않은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합니다 변명의 여지 없이 저의 실수이며, 저의 경솔한 말과 행동으로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깊이 반성하고 더 신중한 언행과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