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윤상현♥메이비, ‘가족송’ 제작한다 “아이들 위해”

입력 2019-06-23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상현 메이비 부부가 ‘가족송’ 만들기에 도전한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는 윤상현 메이비 부부의 가족송 제작기가 공개된다.

최근 윤상현, 메이비 부부는 아이들과 함께 낯선 곳으로 향했다. 이들 부부가 향한 곳은 녹음실로 사실 이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송 만들기에 도전했던 것이다.

메이비는 “어린 시절 내 목소리가 담긴 녹음 파일을 듣고, 우리 아이들의 목소리로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며 가족송 제작 비화를 밝혔다. 이미 ‘너는 내 운명’을 통해 여러 번 노래 실력을 인증했던 윤상현과 가수 겸 작사가 메이비이기에 이들이 만든 가족송은 큰 기대를 모았다.

특히 윤상현은 아이들이 말하는 단어를 듣고 1초 만에 멜로디를 입히는 등 동요 제작에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나 어디선가 들어본 멜로디에 난데없는 표절 의혹이 제기 되어 가족송 제작에 성공할 수 있을지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는 윤상현♥메이비의 기대와 달리 녹음실에 도착해 편곡된 가족송을 들어보던 메인보컬 나겸이는 굳은 표정을 보였고, 급기야 울음까지 터뜨리며 또 한 번 위기를 맞았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편곡자이자 메이비와 오랫동안 작업하며 친분을 쌓아온 김희원 작곡가는 아이들을 달래는 비장의 노하우를 꺼내들었는데, 과연 김희원 작곡가의 노력이 아이들에게 통했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상현♥메이비의 온 가족이 함께한 가족송은 24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100회 특집 ‘너는 내 운명’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