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폴 프리뷰] WC 기운 그대로 LG 켈리·기분 좋은 상대성 키움 이승호

입력 2019-10-07 23: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 켈리(왼쪽)-키움 이승호. 스포츠동아DB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의 준플레이오프(준PO) 3차전은 9일 잠실구장에서 개최된다. 2패로 몰린 홈팀 LG는 와일드카드(WC) 결정전에서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6.2이닝 1실점 호투를 한 케이시 켈리(30)를 선발투수로 내세운다. 이에 맞서 플레이오프(PO) 진출까지 1승만을 남긴 키움은 지난해 포스트시즌(PS)에서 깜짝 활약을 한 이승호(20)를 등판시킬 예정이다.

LG가 믿는 구석은 켈리의 ‘좋은 기억’이다. 켈리는 KBO PS 데뷔전을 단판승부인 NC와의 WC전에서 치렀다. 긴장도가 높은 경기에서 최고의 투구를 하며 팀을 준PO 무대로 이끌었다. 상대만 다를 뿐, 장소와 팬들의 응원은 모두 똑같다. 더군다나 올해 키움을 상대로 한 경기에서 6이닝 2실점(1자책) 평균자책점 1.50으로 좋았다.

지난해 안우진과 함께 ‘1+1’ 선발투수로 활약한 이승호는 또다시 중책을 맡았다. 잠실과 LG라는 기분 좋은 상대성이 그를 반긴다. 이승호는 올해 LG를 상대로 두 경기에서 1승무패 14이닝 3실점, 평균자책점 1.93으로 좋았다. 잠실에서는 3경기에서 평균자책점 2.50으로 역시 호투했다. 올해의 기분 좋은 상대성을 가지고 팀의 PO 진출에 마침표를 찍기 위해 원정 마운드에 가장 먼저 오른다.

고척|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