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희 공식입장 “악플+루머+허위보도 법적대응 지속, 선처無” [공식입장]

입력 2019-12-02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고준희 공식입장 “악플+루머+허위보도 법적대응 지속, 선처無”

배우 고준희가 악플러 대응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고준희는 그간 추측으로 파생된 사건에 거론돼 악플로 양산된 루머와 이로부터 파생된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았다”며 “고준희는 해당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악의적인 루머로 양산된 자극적인 제목 기사 및 악플(각종 인터넷 게시글, SNS, 유튜브 및 이와 유사한 매체, 영상, 이에 따른 댓글 등 모두 포함)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제반 조치를 모두 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그간 변호인의 도움으로 진행한 고준희에 대한 ‘근거 없는 악성 루머를 유포하거나 성희롱, 욕설 등을 게재한 자들’에 대한 고소 건은 현재 32건 정도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그 중 미성년자이거나 사회적 취약계층의 경우 예외적으로 보호관찰소 교육 이수조건부 기소유예 등으로 처벌이 이루어졌다. 나머지 피의자들은 벌금 등으로 기소가 되었음을 알린다”고 설명했다.

마운틴무브먼트는 “당사는 소속 배우에게 무분별하게 쏟아진 악플에 대해 선처없는 법률적 조치를 취했고, 앞으로도 악플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강경한 법적 대응을 통해 당사 소속 배우가 좋은 작품으로 대중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소속사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고준희는 지난 4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퍼퓸’(극본 최현옥 연출 김상휘) 하차 과정을 두고 일각에서 제기한 빅뱅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당시 고준희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광장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먼저 고준희가 개인 SNS 계정에 올린 ‘승리 관련 루머’에 대한 입장 글 이후 팬 여러분의 응원에 깊이 감사하며,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전한다. 그러나 고준희 입장 글 발표와 동시에 고준희의 드라마 ‘퍼퓸’ 하차 보도자료가 배포되면서, 고준희가 마치 ‘승리 관련 루머가 사실이기 때문에 하차했다’는 악성댓글이 유포되고 있다. 이는 사실이 아님임을 다시 한번 알린다”고 밝혔다.

이어 “본 법무법인은 ‘승리 루머관련 최초 악성 댓글’ 및 ‘드라마 퍼퓸의 하차와 관련 지어 고준희의 승리 관련 루머 연루를 사실화하는 댓글’ 등의 작성자 또는 유포자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현재 진행 중”이라며 “허위 소문의 유포와 확대는 당사자인 해당 여배우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깊은 마음의 상처를 주고 사회적 낙인을 찍는 것과 마찬가지다. 이에 드라마 ‘퍼퓸’의 하차 등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악성 댓글의 유포를 중단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 본 법무법인은 모든 법적 조치를 다해 고준희씨의 명예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알린다”고 전했다.

● 다음은 고준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저희는 배우 고준희 씨의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 입니다.

저희 소속 배우 고준희 씨는 그간 추측으로 파생된 사건에 거론되며, 악플로 양산된 루머와 이로부터 파생된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로 인하여 많은 고통을 받았습니다.

배우 고준희 씨는 해당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다시 한번 밝히는 바이며 향후 악의적인 루머로 양산된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 및 악플(각종 인터넷 게시글, SNS, 유튜브 및 이와 유사한 매체, 영상, 이에 따른 댓글 등 모두 포함)에 대해서는 형사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의 민·형사상의 제반 조치를 모두 취할 예정입니다.

그간 변호인의 도움으로 진행한 배우 고준희씨에 대한 '근거 없는 악성 루머를 유포하거나 성희롱, 욕설 등을 게재한 자들'에 대한 고소 건은 현재 32건 정도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그 중 미성년자이거나 사회적 취약계층의 경우 예외적으로 보호관찰소 교육 이수조건부 기소유예 등으로 처벌이 이루어졌고 나머지 피의자들은 벌금 등으로 기소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배우에게 무분별하게 쏟아진 악플에 대해 선처없는 법률적 조치를 취했고, 앞으로도 악플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강경한 법적 대응을 통해 당사의 소속 배우가 좋은 작품으로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소속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다음은 지난 4월 고준희 측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고준희씨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광장의 담당변호사입니다.

먼저, 고준희씨는 개인 SNS 에 올린 승리 관련 루머에 대한 입장 글 이후, 팬 여러분들의 응원에 깊이 감사하며,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전해 드립니다.그러나, 위 입장 글 발표와 동시에 고준희씨의 드라마 퍼퓸 하차 보도자료가 배포되면서, 고준희씨가 마치 ‘승리 관련 루머가 사실이기 때문에 하차했다’는 악성댓글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는 사실이 아님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리며, 이에 저희 법무법인은 ‘승리 루머관련 최초 악성 댓글’ 및 ‘드라마 퍼퓸의 하차와 관련 지어 고준희씨의 승리 관련 루머 연루를 사실화하는 댓글’ 등의 작성자 또는 유포자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위와 같은 허위 소문의 유포와 확대는 당사자인 해당 여배우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깊은 마음의 상처를 주고 사회적 낙인을 찍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드라마 퍼퓸의 하차 등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악성 댓글의 유포를 중단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 드리며, 저희 법무법인은 모든 법적 조치를 다해 고준희씨의 명예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