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은, 김재은 프로와 함께 1월18일부터 2월13일까지 중국 하이난 미션힐스 골프장에서 ‘2020 고덕호 PGA ACADEMY 골프동계캠프’를 시작한다. 매주 토요일 출발해 목요일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매주 한 차례(4박6일)씩 모두 4차에 걸쳐 캠프가 진행된다. 캠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차수별 참가인원은 12명으로 제한한다. 배경은 프로는 1월 캠프, 김재은 프로는 2월 캠프에 각각 참가한다. 고덕호 프로는 캠프 내내 현장을 지휘한다.
지난해 그가 주최했던 베트남 나트랑의 동계캠프가 큰 성공을 거둔 터라 올해 VIP 캠프에는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동계캠프가 열리는 하이난은 ‘중국의 하와이’로 불리는 관광지다. 미션힐스는 18홀 코스가 무려 10개로 180홀 규모다. 대륙의 스케일을 실감할 엄청난 규모의 골프장이다. 연평균 22~27도, 가장 추운 겨울에도 18~26도의 기온을 유지해 최고의 날씨 속에서 라운드를 즐기고 골프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덕호, 배경은, 김재은 프로는 이번 ‘2020 고덕호 PGA ACADEMY 골프동계캠프’에서 필드레슨, 드라이빙레인지 1대1 집중레슨, 쇼트게임 레슨 등 프로선수들의 전지훈련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골프실력을 단기간에 올려줄 것이다. 고덕호 프로는 미국 골프협회 PGA 클래스A 멤버로,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세계 50대 인스트럭터다.
김종건 전문기자 marc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