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의 양식’ 최자-김의성 게스트 출연…옥류관 냉면 먹방

입력 2019-12-21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식의 양식’ 최자-김의성 게스트 출연…옥류관 냉면 먹방

연예계 대표 미식가 랩퍼 최자와 배우 김의성이 평양냉면 완냉(완전정복 평양냉면)을 이루기 위해 JTBC ‘양식의 양식’에 출격한다.

JTBC 보도제작국이 기획한 신개념 푸드 블록버스터 ‘양식의 양식’(기획 송원섭, 연출 한경훈, 제작 JTBC/히스토리 채널) 내일(22일) 방송에서는 최자와 김의성이 ‘양식의 양식’ 최초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먹어볼 수 없는 특별한 냉면을 맛본다.

이날 최자와 김의성은 냉면 마니아라면 누구나 꿈꾼다는 옥류관 냉면 먹방에 도전,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 이들이 맛볼 냉면은 일반 옥류관 냉면이 아닌 나라에 귀한 손님이 방문할 때만 대접하는 귀빈용 옥류관 냉면이었기 때문.

다채로운 고명들이 풍성하게 담긴 냉면에서 눈을 떼지 못하던 두 사람은 면과 육수의 맛을 천천히 음미하며 그 특유의 맛에 감동, 극찬을 쏟아낸다. 특히 최자는 “희미해서 그립다”며 랩 가사처럼 찰진 맛 표현으로 격한 공감을 얻어냈고, 이에 김의성은 “말 잘 하네”라며 최자의 맛 표현에 또 한 번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최자와 김의성의 입맛을 사로잡은 귀빈용 옥류관 냉면의 맛은 어떨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양식의 양식’ 최초 게스트가 출연하는 만큼 미식 논객들과는 또 다른 재미를 예고하고 있어 더욱 기대된다. 맛.잘.알(맛을 잘 아는) 미식가 최자와 김의성이 보여줄 맛의 대화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상황.

한편, 이날 ‘양식의 양식’은 북한 1급 셰프 안영자씨를 만나 옥류관 냉면의 등급과 극소수에게만 전수되는 냉면 레시피를 공개한다고 해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전설의 레시피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냉면 사냥꾼 최자와 재야의 냉면 고수 김의성이 극찬한 진짜배기 북한 냉면 먹방은 내일(22일) 밤 11시 JTBC와 히스토리 채널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