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휘성, 마약류 투약 혐의에 경찰 수사 중…과거 에이미 발언 다시 화제

입력 2020-03-27 08: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38)이 마약류를 투약한 것으로 의심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지난해 12월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마약류를 구매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마약류가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경찰은 여러 가지 의심 경로를 들여다보며 휘성과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단서는 포착했으나 아직 당사자를 상대로 조사하지 않은 상태다”며 “조만간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현재 휘성의 입장을 듣고자 했지만 소속사와 연락이 닿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휘성의 마약 투약 의혹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휘성은 2013년 군복무 당시에도 해당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그는 2011년부터 2013년 초까지 서울 강남 소재 피부과 여러 곳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휘성은 “허리디스크와 원형탈모 치료 목적이었다. 빨리 치료하는 과정에서 극소량이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같다”고 해명했고, 2013년 7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휘성은 지난해 4월 또 다시 프로포폴 투약 의혹에 휩싸였다. 당시 유명인 에이미가 연예인 A씨와 함께 마약을 했다고 주장했고 여론은 에이미의 절친이었던 휘성이 A씨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에이미는 당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울메이트 같은 존재이자 자랑스럽게 여겼던 친구가 있었다. 그러다 내가 잘못을 저질러 경찰서에 가게 됐을 때 경찰이 누구랑 프로포폴 했냐고 물었지만 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만 처벌해달라고 빌었다”고 폭로했다.

또 A씨가 지인에게 자신을 성폭행하는 사진과 영상을 찍어 마약 투약 사실을 경찰에 신고하지 못하도록 협박하자고 제안했으며 관련 녹취록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 누리꾼들은 A씨가 에이미의 소울메이트이자 군복무 중인 점을 근거로 휘성이 아니냐는 추측을 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리얼슬로우컴퍼니 측은 “SNS에서 휘성과 관련해 제기된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휘성은 단연코 그런 사실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라면서 “만약 상대가 주장하는 대로 녹취록이 있다면 그에 따른 합당한 처벌을 받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휘성은 유튜브에 에이미의 사과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휘성은 “이제 네가 잘못했다고 이야기해도 아무도 안 믿어”라며 울먹였다. 그러자 에이미는 “나는 네가 대단해 보였고, 나는 너한테 솔직히 말해서 자격지심 같은 것도 있었다”며 사과했다.

휘성이 마약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것이 벌써 세 번째다. 이에 지난해 에이미의 발언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