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NEWS’ 아이돌 팬덤 조공-역조공 랭킹 공개…남다른 스케일 ‘감탄’

입력 2020-05-06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 ‘TMI NEWS’에서 아이돌을 향한 팬들의 조공, 아이돌의 역조공 랭킹을 만나본다.

오늘 방송에서는 ‘팬들의 넘사벽 조공’과 ‘아이돌의 넘사벽 역조공’을 주제로 차트 쇼를 진행한다. 아이돌 팬덤 문화 중 하나인 조공 문화는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거나 연예인 이름으로 기부하는 문화를 뜻하는 말. 역조공은 팬들의 사랑을 받기만 하던 연예인들이 반대로 팬들에게 선물하는 문화를 일컫는다.

과연 스코틀랜드에 있는 땅을 선물 받은 아이돌은 누구인지, 전세계 곳곳에서 억대 생일 축하 광고를 선물 받은 아이돌은 누구인지, 팬들과의 커플링을 제작해 센스 있는 역조공 이벤트를 한 아이돌은 누구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또 오늘의 인턴기자로는 ‘LALALILALA’로 컴백한 에이프릴 나은과 진솔이 출연해 활약한다. 두 사람은 자신이 받았던 조공, 팬들에게 해줬던 역조공, 역조공 이벤트로 특별한 의미를 전하고 싶은 날 등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여러 정보를 대방출한다. 특히 진솔은 외국 팬에게 현금을 선물 받았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

이외에도 오늘 방송에서는 아이돌과 팬이 서로 조공과 역조공을 주고 받는 것처럼 공개적인 선물 공세를 통해 애정을 과시하고 있는 연예인 커플도 함께 알아본다.

사진=Mnet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