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들’ 김세정 출격, 정조와 놀라운 평행이론? 오늘 공개

입력 2020-05-10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녀들’ 김세정 출격, 정조와 놀라운 평행이론? 오늘 공개

김세정과 정조의 놀라운 평행이론이 공개된다.

10일 방송되는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약칭 ‘선녀들’) 37회에서는 조선 후기의 성군 정조가 계획한 신도시 수원 화성을 탐사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멤버들은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환갑잔치를 위해 벌인 수원 화성 행차길, 일명 ‘정조 로드’를 따라 배움 여행을 떠날 예정.

이날 특별 게스트로는 ‘인간 비타민’ 김세정이 출격한다. 김세정은 설민석의 역사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격한 리액션으로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설민석은 김세정만의 리액션 포인트를 짚으며 “리액션에 어르신 표정이 있다”고 말해 모두를 빵 터지게 했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김세정은 이번 탐사의 주인공 정조와의 놀라운 평행이론으로 ‘맞춤 게스트’로 등극했다고 한다. “엄마, 꽃길만 걷게 해줄게”라는 말로 효심의 아이콘이 된 김세정과, 어머니를 위해 역대급 생일파티를 준비하고 수원 행차길을 벌인 효자 정조의 면모가 닮았기 때문.

또 김세정은 신하들과 술 마시기를 즐겼다는 애주가 정조의 이야기에도 리액션을 보였다고 한다. 이에 김종민은 ‘정조대왕급(?)’ 김세정의 애주가 면모를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김세정은 과거시험 채점을 앞두고 ‘조선판 사발식’을 벌인 정조의 일화에 흥미를 보였다고 전해져 궁금증이 더해진다.

방송은 10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