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솔로 데뷔’ 김우석, 치명美 휘감은 듯한 ‘적월’

입력 2020-05-25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신곡] ‘솔로 데뷔’ 김우석, 치명美 휘감은 듯한 ‘적월’

업텐션 김우석이 화려하게 솔로로 데뷔했다.

김우석은 오늘(25일) 오후 6시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적월(赤月)(Red Moo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그는 붉은 달이 인간화된 듯 치명적인 비주얼로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냈다.

2015년 업텐션의 멤버로 데뷔한 김우석은 지난해 Mnet ‘프로듀스X101’을 통해 재발견, 101명의 연습생 가운데 최종 2위를 기록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김우석은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도약에 나섰다. 솔로 데뷔에 앞서 첫 단독 리얼리티 ‘우석이의 언박싱’으로 팬들을 만나고 최근 웹드라마 ‘트웬티트웬티’에도 캐스팅된 김우석. 오늘 발표한 솔로 앨범 발표를 통해 본격적인 ‘비상’을 알렸다.

김우석의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는 ‘DESIRE’ 시리즈 중 첫 번째로, 탐욕과 욕심에 대한 이야기를 ‘K’, ‘W’, ‘S’ 세 버전에 각기 다르게 그려내며 김우석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앨범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욕심을 둘러싼 감정들을 표현한 김우석은 ‘K’ 버전을 통해 자정 시간대를, ‘W’ 버전에서는 새벽, 동이 틀 무렵을, ‘S’ 버전에서 저녁 시간대를 연출하며 전혀 다른 세 분위기를 그려냈다.

김우석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은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 타이틀곡 ‘적월 (赤月) (Red Moon)’은 물론 ‘Do U Like’, ‘Beautiful’ 등 수록곡 대부분에 김우석이 직접 참여했다. 김우석의 음악적 색을 확실히 보여주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김우석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팬송 ‘Beautiful’이 수록, 언제나 자신의 곁에서 따뜻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는 팬 ‘Nia(니아)’를 향한 진심을 노래하며 팬들에 감동을 선사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