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쇼음악중심’, 여자친구 출연 불발에 “무대 원하고 있다”

입력 2020-07-14 14: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빅히트vsMBC 갈등에 새우등 터진 여자친구
세븐틴 이어 또 ‘쇼음악중심’ 출연 무산
‘쇼음악중심’ 제작진은 ‘복붙’ 입장 “무대 원해”

이번에도 불발이다. 그룹 여자친구의 MBC ‘쇼음악중심’ 출연이 무산됐다.

14일 한 매체는 “여자친구의 신곡 ‘Apple’(애플) 무대를 ‘쇼음악중심’에서 만날 수 없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 측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여자친구가 ‘쇼음악중심’에 출연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다만 그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와 팬들은 주요 원인으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와 MBC의 갈등으로 보고 있다. 갈등의 시작은 2018년 MBC의 연말 가요 무대. 당시 MBC ‘가요대제전’은 메인 가수로 엑소를 내세웠고 이듬해 방탄소년단은 연말 해외 스케줄을 이유로 지상파 3사 가운데 MBC ‘가요대제전’만 불참했다. 방탄소년단뿐 아니라 같은 소속사 투모로우바이투게더도 무대에 오르지 않았다.

빅히트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또한 MBC 가요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고 있다. 빅히트에 인수된 쏘스뮤직의 아티스트 여자친구는 ‘2019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하지 않았으며 지난 2월 컴백 활동 당시에도 ‘쇼음악중심’에 출연하지 않았다.

지난 5월 빅히트에 인수된 플레디스의 아티스트들도 ‘쇼음악중심’ 출연이 불발됐다. 빅히트 인수 이전에 활동한 뉴이스트는 ‘쇼음악중심’에 출연했지만 인수 이후 컴백한 세븐틴은 ‘쇼음악중심’만 출연하지 않았다.

여자친구의 출연 불발에 ‘쇼음악중심’ 제작진은 세븐틴 출연 불발 당시와 같은 입장을 전했다. 이들은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을 섭외해 기존 음악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작진은 그간 여자친구의 출연을 요청했으며, 이들이 출연해 시청자분들에게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길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K-POP 팬분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자친구 출연 불발 관련 ‘쇼! 음악중심’ 제작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MBC ‘쇼! 음악중심’입니다.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을 섭외해 기존 음악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그간 여자친구의 출연을 요청했으며, 이들이 출연해 시청자분들에게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길 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K-POP 팬분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