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서형 공식입장 “전속계약해지, 매니저 불화 아닌 신뢰 상실”

입력 2020-07-14 16: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김서형 공식입장 “전속계약해지, 매니저 불화 아닌 신뢰 상실”

배우 김서형이 전속계약 해지 요구를 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김서형은 14일 동아닷컴에 “소속사 마디픽쳐스에 전속계약 해지 통지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인이 매니저 경험이 없었지만, 오래 전부터 배우에 대한 애정을 보이며 자신의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하였고, 그 말을 믿었다”며 “매니저가 경험도 부족하고 재정적으로도 어려운 상태였지만, 최대한 배려하며 지냈다”고 고백했다.

김서형은 “전속계약 해지 통지를 하게 된 것은 매니저와의 불화 때문이 아니라, 매니저가 신뢰관계를 저해하는 언행을 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제3자로부터 그러한 사실을 전해 듣고 매니저를 만났을 때, 매니저는 ‘면목이 없다. 계약해지를 해주겠다’고 얘기를 꺼냈다”면서 “그 밖에도 매니저와 관련해 신뢰하기 어려운 신용에 관한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됐다. 신뢰관계가 깨진 상태에서 확인이 필요했지만 매니저는 ‘그러한 점들이 매니저 일을 하는데 중요하지 않다’며 자신이 약속한 바와 달리 계약해지를 해줄 수 없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김서형은 “법무법인을 통해 매니저에게 신뢰관계를 해하는 사항들에 대한 소명을 구했지만 매니저는 소명을 거절했다. 부득이 법무법인이 대리해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던 마디픽쳐스 측에 계약해지 통지를 했다. 그렇게 법원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지난해 JTBC 드라마 ‘SKY캐슬’ 종영 이후 FA 시장에 나온 김서형은 지인이었던 전성희 대표와 손잡고 그해 10월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전 대표는 김서형과의 인연으로 매니지먼트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두 사람은 SBS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종영 시점부터 갈등을 겪었다.

이에 김서형은 지난달 마디픽쳐스에 내용증명을 보낸데 이어 최근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이와 관련해 전 대표는 동아닷컴에 김서형의 일방적인 해지 통보라고 주장하며 “어떻게 대응할지 변호사와 논의 후 밝히겠다”고 전했다.

● 전속계약해지 통보 관련 김서형 공식입장 전문

전속계약 해지 통지를 하였습니다.

지인이 매니저 경험이 없었지만, 오래 전부터 배우에 대한 애정을 보이며 자신의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하였고, 배우는 그 말을 믿었습니다.

매니저가 경험도 부족하고 재정적으로도 어려운 상태였지만, 배우는 최대한 배려하며 지냈습니다.

전속계약 해지 통지를 하게 된 것은 매니저와의 불화 때문이 아니라, 매니저가 배우와 사이의 신뢰관계를 저해하는 언행을 하였고, 제3자로부터 그러한 사실을 전해듣고 배우가 매니저를 만났을 때, 매니저는 면목이 없다고 계약해지를 해주겠다고 얘기를 꺼내었습니다.

그 밖에 매니저와 관련하여 신뢰하기 어려운 신용에 관한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신뢰관계가 깨진 상태에서 확인이 필요하였는데 매니저는 그러한 점들이 매니저 일을 하는데 중요하지 않다고 하며, 자신이 약속했던 바와 달리 계약해지를 해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배우는 법무법인을 통하여 매니저에게 신뢰관계를 해하는 사항들에 대한 소명을 구하였는데 매니저는 소명을 거절하였고, 부득이 법무법인은 배우를 대리하여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던 마디픽쳐스측에 계약해지 통지를 하였고, 법원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