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로건 “정배우 고소…업소 출입 사실무근+영상 유포 명예훼손” (공식입장)

입력 2020-10-15 15: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로건 “정배우 고소…업소 출입 사실무근+영상 유포 명예훼손” (공식입장)


'가짜사나이2' 교관 로건이 자신에게 퇴폐업소 출입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정배우를 고소한다.

로건은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실 여부를 떠나 이러한 논란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신 가짜사나이 관계자분들, 선후배님들, 지켜봐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 정배우의 무책임한 방송에서 비롯된 수많은 악플로 인하여, 저보다도 임신 중인 아내가 스트레스로 인해 유산의 조짐을 보일정도로 고통받고 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유투버 정배우가 올린 영상 및 저의 신체가 노출된 이미지 유출에 대해 입장을 말하겠다"며 "해당 영상에서 정배우는 당사자들 몰래 수집한 단톡방 내용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진 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정배우의 추측일뿐 근거가 없는 이야기이며 실제로도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퇴폐업소 출입 의혹을 부정했다.

또 "오늘 내가 처음으로 흔히 말하는 '몸캠 피싱'을 당했다는 것을 알았다"며 "몸캠 영상의 존재 자체를 몰랐으며 이 영상은 나의 동의없이 촬영된 것이다. 정배우는 이러한 영상을 입수하여, 나를 비방할 목적으로 다수가 시청하는 방송에 송출하여 나의 명예를 훼손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등을 소지하고 유포했다"고 정배우가 행한 로건 몸캠 피싱 2차 가해를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근에 '가짜사나이'가 인기를 끌자 이러한 인기에 영합해 자신의 이득을 취해보려는 사람이 생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엄연한 법치국가"라며 "본인의 이득을 위해 남을 무책임하게 비방하는 자들에게 이에 응당한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한다. 따라서 나는 정 배우가 한 행동에 대하여 민 형사상 책임을 엄격히 물을 것"이라고 정배우를 상대로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 로건 글 전문

우선 사실 여부를 떠나, 이러한 논란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신 가짜사나이 관계자분들, 선후배님들, 지켜봐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정배우의 무책임한 방송에서 비롯된 수많은 악플로 인하여, 저보다도 임신 중인 아내가 스트레스로 인해 유산의 조짐을 보일정도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유투버 정배우가 올린 영상 및 저의 신체가 노출된 이미지 유출에 대해 제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정배우는 당사자들 몰래 수집한 단톡방 내용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진 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배우의 추측일뿐 근거가 없는 이야기이며 실제로도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해당 방송에서 정배우는 제가 실제로 그러한 행동을 했던 것으로 단정 짓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처음으로 흔히 말하는 “몸캠 피싱”을 당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몸캠” 영상의 존재 자체를 몰랐으며, 이 영상은 저의 동의없이 촬영된 영상입니다. 정배우는 이러한 영상을 입수하여, 저를 비방할 목적으로 다수가 시청하는 방송에 송출하여 저의 명예를 훼손했을 뿐만 아니라 사진등을 소지하고 유포했습니다.

최근에 가짜사나이가 인기를 끌자 이러한 인기에 영합해 자신의 이득을 취해보려는 사람이 생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엄연한 법치국가입니다. 본인의 이득을 위해 남을 무책임하게 비방하는 자들에게 이에 응당한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정 배우가 한 행동에 대하여 민 형사상 책임을 엄격히 물을 것입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