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GM 홀덤 이벤트 펍.
13일 인천 만수점 아르바이트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자 곧바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도권 매장의 영업 중지를 전격 결정했던 KMGM은 확진자 발생에 대해 공식 사과의 뜻을 표명한 뒤 “더욱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KMGM의 코로나19 관련 공식발표문 전문.
지난 10월 13일 KMGM 인천 만수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자가 확인됐습니다. 이후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이후 확진자의 전파를 막고자 총력을 기울여주신 보건당국과 인천광역시를 비롯한 관계 기관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KMGM은 확진자 발생 후 본사로 접수된 시점인?13일 오후 5시 경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곧바로 수도권 내?40여개 매장 영업중단을 결정했습니다.?확진자 발생?1시간 만에 전격 결정된 영업중단 방침은 코로나19의 추가 확산 방지와 고객 보호를 위해 최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매장을 통한 추가 감염이 나타나지 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히 오늘 기회를 빌려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 대중들에 잘못 알려진 몇 가지 사실들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KMGM은 전국에 7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홀덤이벤트 펍입니다. 일반음식점으로 식사를 비롯해 주류와 안주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 펍으로서 홀덤을 콘텐츠로 손님들께서 여가와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MGM은 지난 3월에도 정부의 방침에 따라 전 가맹점이 14일간 영업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당시 공문을 통해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KMGM 전 가맹점의 임시영업 중단 방침을 공고’하면서 ‘정부가 앞으로 보름이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는 결정적 시기라는데 의견을 함께하며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눈앞의 작은 이익보다는 국가의 일원으로서 KMGM도 정부방침에 협조하는 것이 순리라고 판단되며, 우리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니 코로나19 사태가 하루 빨리 종결되기를 희망하며 2주 후 지금보다 더 발전된 KMGM 모습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취지를 설명한바 있습니다.
KMGM은 이번 역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적극적인 대처와 국민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으로 매장들의 영업 손실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모든 매장의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KMGM은 올해 5월 앱 솔루션을 개발하여 전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을 파악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역학조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KMGM은?관계당국과의 협조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받는 매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를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KMGM이 되겠습니다.
2020년 10월 21일 KMGM 대표 이석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