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태민, 국내외 히트메이커와 작업…독보적인 음악 예고

입력 2020-11-05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 태민, 국내외 히트메이커와 작업…독보적인 음악 예고

11월 9일 컴백하는 샤이니 태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새 앨범을 통해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선사한다.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는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한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히트메이커 유영진, 정규 3집 프롤로그 싱글 ‘2 KIDS’(투 키즈)로 태민과 호흡을 맞춘 영국 프로듀싱팀 ARCADES(아케이드), 유명 작곡가 Bram Inscore(브램 인스코어), 밍지션 등 국내외 인기 뮤지션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유인 (Impressionable)’은 절제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니멀한 팝 곡으로, 가사에는 상대를 유혹하는 과정을 거미가 거미줄로 목표물을 사냥하는 모습에 비유했으며, ‘사랑인 것 같아 (I Think It’s Love)’는 태민의 미성이 돋보이는 따뜻한 분위기의 발라드 곡으로, 서툴지만 꾸밈없는 말들로 사랑을 고백하는 가사가 곡의 매력을 더한다.

더불어 ‘Identity’(아이덴티티)는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빅드럼, 오케스트레이션이 조화를 이루는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마주한 뒤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담았으며, 첫눈에 반한 순간의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태민 일본 미니 3집 수록곡 ‘Exclusive’(익스클루시브) 한국어 버전도 만날 수 있다.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는 11월 9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