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스 스튜디오’ 12일 밤 12시 편성…조선시대 집값은?

입력 2020-11-12 2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피엔스 스튜디오’는 지식형 인사이트 콘텐츠를 통해 어려운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로, tvN ‘책 읽어드립니다’, ‘어쩌다 어른’의 정민식, 김민수 PD가 만드는 CJ ENM의 새로운 디지털 인문학 플랫폼이다.

지난 ‘경복궁 이야기’편에 이어 12일 밤 12시에는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역사 읽어드립니다-조선 시대 집값 편’ 이 tvN에서 방송된다. ‘역사 읽어드립니다’는 ‘교과서에 없는 재미있는 역사’, ‘익숙함 속에 숨겨진 전혀 다른 역사’를 슬로건으로 심용환 역사 작가만의 색다른 시각으로 해석한 다양한 역사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이날 방송될 ‘조선시대 집값 편’에는 조선 부동산에 얽힌 신선한 이야기들이 잠 못 드는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또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부동산 정책과 주택청약, 양반들의 ‘집테크’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내며 재테크에 관심 있는 많은 직장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피엔스 스튜디오’ 제작진은 “지난주 처음 tvN에 편성된 ‘사피엔스 스튜디오’가 1.6% 시청률을 기록했고, 온라인에 의미 있는 시청 소감들을 많이 올려주셨다. 유튜브 채널로 론칭한지 1개월이 조금 지난 시점이지만, TV에서도 보고 싶어 하는 인문학 팬들이 많은 것 같아 의미 있는 편성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피엔스 스튜디오는 디지털과 TV의 하이브리드 콘텐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