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 기부로 당뇨병 환우 응원하세요”

입력 2020-11-15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독, 12월 9일까지 ‘당당발걸음 챌린지’ 캠페인
‘빅워크’ 앱에서 걸음 기부로 당뇨병 환우 돕기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12월 9일까지 비대면 걸음 기부로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독이 2009년부터 매년 펼쳐오고 있는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걸음 기부 챌린지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걸음 기부 앱 ‘빅워크’를 설치하고 측정된 본인의 걸음을 ‘당당발걸음 챌린지’에 기부할 수 있다. 지구 한 바퀴를 걷는 것을 의미하는 목표 걸음 1억보가 모이면 한독은 어려운 환경에서 당뇨병과 힘겹게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 ‘당당발걸음 양말’을 선물할 예정이다.
‘당당발걸음 양말’은 당뇨발 예방을 위해 매일 양말을 신어야 하는 당뇨병 환우를 위해 한독과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가 만든 특별한 양말이다. 전문의와 간호사에게 조언을 받아 당뇨병 환우에 특화된 기능성과 디자인이 접목됐다. 발이 잘 붓는 당뇨병 환우를 위해 발목 부분의 압박을 최소화했으며 당뇨병 관리에 중요한 목표 혈당 수치(HbA1c 6.5%)가 디자인 요소로 활용됐다.
올해 출시되는 당당발걸음 양말은 총 2종이며, 한독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상건강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판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걷기 운동으로 스스로의 건강과 함께 당뇨병 환우의 건강도 응원할 수 있도록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당뇨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