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뷰티업계 “지금 아니면 못 삽니다”

입력 2020-11-2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뷰티업계가 기존 스테디셀러 상품에 새 디자인을 더한 홀리데이 한정판 출시에 한창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홀리데이 한정판 잇달아 선보이는 뷰티업계

기존 스테디셀러에 새 디자인 더해
LG생건, 궁중매듭 모티브 팩트 선봬
SK-II 피테라 에센스에 팝아트 적용
뷰티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한정판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 상품에 새 디자인을 더한 게 특징이다. ‘지금 아니면 살 수 없다’는 희소성을 통해 차별화와 개성을 중시하는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트렌드를 겨냥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동·서양 상상의 동물들이 펼치는 ‘판타지’를 동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윤조에센스 세트에는 동양권 상상 동물인 해태를, 자음생에센스 세트에는 서양권 상상 동물인 발마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순록을 새겨 넣었다.

LG생활건강은 홀리데이 한정판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한 올마다 아름다움과 우아함이 깃든 궁중매듭공예를 모티브로 했다. 섬세하고 화려한 궁중매듭을 정교한 궁중의 금속세공 기술로 표현해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한다.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한국P&G ‘SK-II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제공|한국P&G


한국P&G SK-II는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상품인 피테라 에센스를 거리예술과 음악, 팝 컬처 등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빨강, 흰색, 노랑 등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했다.

로레알 키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등으로 구성한 ‘2020 키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1851년 미국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오픈한 키엘 조제 약국의 최초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킨푸드도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 등으로 구성한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