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맞벌이부부 호응 높은 ‘주4일 근무제’

입력 2020-11-23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반해 맞벌이 가정 여성의 가사 시간은 3시간7분으로 남성의 54분보다 무려 2시간13분 더 많았다. 예전보다는 집안일을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지만 여전히 절대적인 시간으로 계산해보면 여성이 월등히 높다. 이에 여성들의 경우 임신, 출산과 육아 등을 고려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인지의 여부도 직장을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되곤 한다.

기업들 역시 워킹맘이나 맞벌이 근로자들을 위해 여성 복지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으며,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4일 근무제를 지난해 6월 도입해 현재 전 직원이 일주일에 4일만 근무하고 있다. 팀별로 일정을 조율해 주중에 하루를 쉴 수 있는 제도다.

주4일 근무제는 교육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에듀윌 임직원들이 가장 환영하는 복지제도 중 하나다. 특히 워킹맘이나 맞벌이 부부들의 호응이 높다.

자신을 워킹맘이라고 밝힌 한 에듀윌 직원은 “주중에 하루는 제가 직접 등원이나 등교를 시켜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며 “또한 주말에는 할 수 없는 관공서 업무 등을 처리하거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주4일 근무 제도에 너무 만족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듀윌의 시차출근제도 역시 가족친화 정책 중 하나다. 오전 9시~10시부터, 오후 6시~7시까지 자유롭게 출근하고 퇴근이 가능하다. 개인 사정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서 보다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다.

에듀윌은 이 외에도 여성 전용 휴게공간 쉼(She:em)을 운영하고 있다. 총 10개의 수면실과 수유실을 보유하고 있어 임신과 출산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들을 충분히 배려해준다.

이와 같은 가정친화 정책으로 에듀윌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이자 누구나 일하기를 꿈꾸는 직장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