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BS 연예대상’ 오늘(19일) D-DAY…올해를 빛낸 예능 총정리

입력 2020-12-19 12: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0 SBS 예능인들의 축제 ‘2020 SBS 연예대상’이 오늘(19일) 개최된다.

2020 SBS 예능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굳건히 유지하며 ‘예능 명가’의 자리를 지켰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SBS 예능 프로그램을 짚어봤다.


● ‘변함없는 SBS 간판 예능’ 런닝맨-정글의 법칙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런닝맨‘과 내년 10주년을 맞이하는 ’정글의 법칙‘은 올해도 열심히 달리고, 생존했다. ’런닝맨‘은 현존하는 버라이어티 예능 최장수 프로그램이지만, 동시간대 주말 예능 ’2049 시청률‘ 1위와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며 또 한 번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정글의 법칙‘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프로그램이 중단됐으나, ’국내 편‘ 시즌으로 전환하는 과감함으로 오히려 신선한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와일드 코리아‘를 시작으로 ’헌터와 셰프‘, ’제로포인트‘, ’족장과 헬머니‘를 거쳐 현재의 ’울릉도,독도‘ 시즌까지 매번 눈을 뗄 수 없는 컨셉이 10주년 ’정글의 법칙‘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 ‘시청률 보장’ 미운 우리 새끼-트롯신이 떴다2

’미운 우리 새끼‘와 ’트롯신이 떴다2‘는 기록적인 시청률 수치로 ’대세 예능‘ 자리를 굳혔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배우 김희선이 임원히 집에 놀러와 막걸리를 마셨던 장면(10월 4일)은 20.4%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는가 하면, ’트롯신이 떴다2‘는 시즌 1에 이어 시즌 2도 시청률 고공 행진을 기록 중이다. 사연 많은 임지안이 ’훨훨훨‘ 무대를 선보였던 장면(9월 23일)은 15.6%를 기록해 평일 예능에서는 이례적인 높은 시청률로 주목받았다.


● ‘실검장악 TOP 3’ 집사부일체-너는 내 운명-불타는 청춘

’집사부일체‘는 멤버들의 케미가 불 붙으며 3년째 일요 간판 예능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사부와 멤버들이 만나는 순간들은 그 자체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매번 실검 순위를 장악한다. 월요 예능 ’너는 내 운명‘과 화요 예능 ’불타는 청춘‘ 역시 ’난공불락‘ 투톱 예능이다. ’너는 내 운명‘은 예상을 뛰어 넘는 NEW 커플로, ’불타는 청춘‘은 모두가 그리워했던 새 친구들의 합류로 동시간대 타 프로그램을 화제성으로 압도한다.


● ‘선한 영향력’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대유행은 우리 모두를 힘들게 했고, 식당을 운영하는 영세한 소상공인들과 농·어민들에게는 고통 그 자체였다.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은 공익 예능의 대표주자로서 올해도 그 역할을 다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골목식당 사장님들에게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그 영역을 넓혔고, ‘맛남의 광장’은 판매가 절실한 농·어촌의 특산물들을 방송은 물론 온라인 라이브로도 완판시키며 선한 영향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2020 SBS 예능 프로그램의 총결산 무대는 ‘2020 SBS 연예대상’에서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올해의 ‘SBS 연예대상’은 SBS 창사 30주년을 맞아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연결’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졌던 레전드 예능인들이 깜짝 등장하고, 포털 ‘네이버’와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2020 SBS 연예대상’ 네이버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우수 프로그램상’, ‘함께N 팀워크상’ 수상 결과를 예측하는 투표와 시상식 생중계를 보며 라이브 TALK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를 받을 수 있다.

SBS 창사 30주년을 맞이해 풍성하게 꾸며지는 ‘2020 SBS 연예대상’은 오늘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