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뭉찬’ 안정환 용병술→어쩌다FC, 축구대회 첫 경기 승리 (종합)

입력 2021-01-04 0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뭉찬’ 안정환 용병술→어쩌다FC, 축구대회 첫 경기 승리 (종합)

‘어쩌다FC’가 ‘JTBC배 뭉쳐야 찬다 축구대회’ 우승을 향한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어제(3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시청률은 7.1%(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지난주 대비 0.9P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JTBC배 뭉쳐야 찬다 축구대회’ 1일 차가 그려진 가운데 ‘어쩌다FC’가 예선 첫 경기에서 2대 1 역전승을 거둬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어쩌다FC’는 1년 반 동안 전국에 다양한 조기 축구팀을 상대하며 8승의 전적을 세웠다. 그 중 비겼거나 패배를 안겼던 팀들만 모아 축구대회를 개최, 우승을 목표로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인 것.

이날 전설들이 뽑은 대회 출전 팀들로 조 추첨을 진행, ‘어쩌다FC’는 경인축구회와 곤지암 만선FC, 청파축구회가 속한 죽음의 조, C조에 합류하게 되었다. 청파축구회 외엔 모두 ‘어쩌다FC’를 압승했던 팀들인 만큼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을 짐작케 했다.

첫 예선 경기 상대는 혈연으로 똘똘 뭉쳐 막강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청파축구회였다. 앞서 ‘어쩌다FC’와 2대 2 무승부로 끝났던 청파축구회는 한층 더 높아진 실력으로 시작부터 밀어붙였다. 전설들 역시 위협적인 슛을 쏘아 올리며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었지만 상대 팀의 빠른 패스와 압박 수비에 번번이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전반전이 진행되는 동안 전설들의 몸을 내던진 활약에도 불구하고 ‘어쩌다FC’에 득점 찬스는 쉽게 오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전설들의 실수가 계속되고 공이 있는 쪽으로 선수들이 밀집되면서 빈 공간이 발생, 상대팀에게 역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전반 15분에 선취골을 내주었다.

전반전이 끝난 후 감독 안정환은 요주의 인물들을 마크하도록 하고, 취약했던 수비를 보완해나가기로 했다. 또 선수들이 밀집해 있던 상황을 콕 집어 공간을 넓게 활용하도록 지시하면서 적절한 칭찬으로 의기소침해진 전설들의 기운을 북돋아 주었다.

후반전 양 팀 모두 한 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어쩌다FC’에 코너킥의 기회가 주어졌다. 이에 안정환은 코너킥 직전 역습에 대비하는 포지션인 이대훈을 공격에 가담시켰고, 이대훈의 헤딩슛이 시원하게 들어가며 동점 골을 터트렸다. 안정환의 용병술이 통한 순간이었다. 고정운 해설위원은 “K리그에서나 나올 수 있는 너무 멋진 득점이 나왔다”며 극찬했다.

이대훈은 기세를 몰아 골키퍼와 수비수 사이에 찔러넣은 날카로운 슈팅으로 후반 15분 역전 골을 만들어냈다. 제대로 탄력받은 ‘어쩌다FC’는 상대팀의 그 어떤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는 경기력을 발휘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그 중 김동현은 범접 불가의 반사신경으로 슈퍼세이브를 보여줘 안정환의 엄지를 치켜세우게 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