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정인이 학대 사건 진정서 제출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입력 2021-01-04 1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권민아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방송된 정인이 학대 사건에 대한 참여를 당부했다.

권민아는 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남부지방법원으로 보내는 두 통의 진정서를 공개했다. 이는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알려진 정인이 학대 사건과 관련해, 양부모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진정서다.

앞서 ‘그것이 알고 싶다’는 2일 방송에서 지난해 10월 13일 세 번의 심정지 끝에 하늘의 별이 된 정인이의 사망이 단순 사고가 아닌 아동학대 때문일 수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부검감정서에 따르면, 정인이의 사인은 외력에 의한 복부 손상. 강한 외력으로 인해 췌장도 절단된 상태였다.

하지만 양모인 장 씨는 단순한 사고였을 뿐이라며 정인이가 말을 듣지 않아 홧김에 흔들다 자신의 가슴 수술로 인한 통증 때문에 정인 양을 떨어뜨렸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양모 장 씨를 ‘살인’이 아닌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기소한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권민아는 진정서를 통해 아동 학대 의혹을 받고 있는 정인이 양 부모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진정서를 작성한 것이다.

이에 대해 권민아는 “평소 내 글씨체는 못알아보실까봐 글씨체도 바꿔서 정말 너무나도 간절하게 글을 썼는데..제발 마음이 전달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마지막 공판까지 계속 보내도 된다는 말도 있어서 계속해서 보내보려고 해요..모두..꼭 많은 분들께서 함께 동참해주시고, 제발 도와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이번 사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