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수민, ‘펜트하우스2’ 스포 논란→SBS “입장 無”

입력 2021-01-09 2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수민, 논란일자 SNS 비공개+영상 삭제
SBS가 아나운서 김수민의 ‘펜트하우스’ 시즌2 유출 논란에 입을 열었다.

9일 김수민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 스포일러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유튜브 채널에 올린 회사 브이로그 영상에 ‘펜트하우스’ 시즌2 대사 내용이 담겨있다는 것.

그는 브이로그서 대사 연습 과정을 공개했다. 해당 부분은 빨리 감기 효과가 적용돼서 그대로 시청하면 바로 알아들을 수 없으나 느리게 재생할 경우 대사의 내용이 들린다.


이를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해당 대사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의 스포일러를 담고 있다는 주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한 누리꾼은 김수민의 연습 영상을 느린 배속으로 바꾼 뒤 대사를 받아 적었다고 주장하며 대사 내용을 공개했다. 누리꾼이 공개한 대사에는 주단태(엄기준 분)와 천서진(김소연 분)이 약혼을 발표하며, 심수련(이지아 분)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오윤희(유진 분)이 자수를 했다는 앵커의 보도 내용이 담겼다.

일부 누리꾼들은 아직 방송되지 않은 드라마의 내용을 유출한 김수민 아나운서의 행동이 무책임 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빨리 감기 효과를 적용한 점으로 봤을 때 고의로 유출한 것은 아닐 것이라며 김수민을 옹호하는 반응도 있다.


이 가운데 김수민은 논란이 된 영상을 포함한 유튜브 채널의 모든 영상을 삭제했다. 또 개인 SNS를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했다.

관련해 동아닷컴은 SBS에 논란 인지 여부 등에 대한 입장을 물었으나 관계자는 “(아나운서 김수민의) 스포일러에 대한 입장은 따로 없다”며 “방송으로 확인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펜트하우스'는 헤라펠리스 주민들의 욕망과 복수를 그린 드라마로 총 4시즌으로 구성됐다. 시즌1은 지난 5일 최고 시청률 28.8%를 기록하며을 마무리됐다. 현재 시즌2 촬영에 한창이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