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연 “타이틀곡 ‘화’, 불과 꽃 이중적 의미”

입력 2021-01-11 16: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자)아이들 소연 “타이틀곡 ‘화’, 불과 꽃 이중적 의미”

(여자)아이들 소연이 타이틀곡 ‘화(火花)’에 대해 소개했다.

소연은 11일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네 번째 미니앨범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화(火花)’는 겨울처럼 얼어버린 마음에 불을 지펴서 꽃을 피우겠다는 주제를 불과 꽃 두 가지 의미로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별 이후 ‘한’이라는 감정에 대해 생각을 해봤다. 미련일까, 후회일까 싶다가 차가운 ‘한’처럼 추운 감정이 아닐까 싶었다. 그 감정을 불태워버려야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민니는 “‘한’을 태국어로 표현할 수 없어서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멤버들과 이야기하면서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알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여자)아이들의 ’I’ 시리즈 네 번째 앨범 [I burn]은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담았다.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 곡 ‘화(火花)’는 제목과 가사에서 느껴지듯, (여자)아이들은 타오르는 불과 화려한 꽃을 메타포 삼아 사랑의 아픔을 노래했다. 리더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공동으로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훅과 극적인 감정 변화를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의 [I burn]은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