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Mnet “‘캡틴’ 투표문제 발견, 해당건 무효처리” (공식)

입력 2021-01-20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캡틴’ 관련 ‘오잉’ 투표 데이터 집계 오류 발견
Mnet 측 “문제된 ‘오잉’ 투표 집계, 무효처리”
Mnet·‘캡틴’, 기존 심사 평가와 무관
Mnet ‘캡틴’에서도 투표 문제가 발생하자, 제작진이 공식 사과했다.


Mnet은 20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캡틴’은 21일 파이널 생방송을 앞두고 있다.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투표는 심사위원 평가(40%)+시청자 문자투표(35%)+‘캡틴’ 공식 홈페이지와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25%)로 구성된다고 알렸다”며 “당사는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청자들이 그동안 보내줬던 소중한 응원들이 단 1표라도 잘못 반영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파이널 방송에서는 ‘캡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투표만 25%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Mnet은 “다만 ‘캡틴’ 1~9회까지의 합격 여부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연자들의 합격·탈락 과정에 ‘오잉’을 통한 투표 데이터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점 또한 전한다”며 “그동안 ‘오잉’을 통해 출연자들을 물심양면 응원해 주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투표 문제에 사과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다음은 Mnet ‘캡틴’ 투표 논란 관련 공식입장 전문
Mnet <캡틴>은 오는 21일 파이널 생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투표는 ‘심사위원 평가 (40%)’ + ‘시청자 문자투표 (35%)’ + <캡틴> 홈페이지와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 (25%)’로 구성된다고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Mnet은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 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청자들께서 그 동안 보내주셨던 소중한 응원들이 단 1표라도 잘못 반영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파이널 방송에서는 <캡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투표만 25%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다만 <캡틴> 1~9회까지의 합격 여부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연자들의 합격/탈락 과정에 오잉을 통한 투표 데이터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오잉’을 통해 출연자들을 물심양면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