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매번 새롭고파”…현아, 비밀일기 오픈 (ft.♥던)

입력 2021-01-28 17: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건강 악화→1년2개월만에 컴백
작사 참여 “비밀일기장 같은 앨범”
피네이션 싸이·던과 곡 작업
가수 현아가 “쿨하지 않다”고 선언한다. 미주신경성 실신 등 건강 악화로 지난해 8월 신곡 발표를 연기한지 약 5개월만에 컴백, 현아는 작사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8일 현아의 미니 7집 ‘I’m Not Cool’ 발매 기념 온라인 간담회가 진행됐다.

현아는 이날 “몸으로 느꼈다. 하루하루가 1년 같았고 빨리 무대에 서고 싶었다. 새 앨범은 현아의 비밀일기장이다. 나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라고 앨범의 콘셉트를 말했다.

특히 현아는 “완치했다고 말할 수 없다”라고 건강 상태를 언급, “무리하면 안된다. 하지만 무대에 서고 싶기에 그때그때 대처법을 배워가면서 활동하려고 한다. 예전보다는 상태가 많이 좋아졌다. 이 악물고 버티고 있다”라고 특별한 컴백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컴백을 미뤘을 당시 나 자신에게 화가 났다. 잘 먹고, 매일 운동하고 더 잘 지내야겠다는 마음으로 회복에 전념했다”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무대 위에서 쿨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는 현아의 진짜 이야기다. 소속사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했고 현아와 연인 던(DAWN)이 함께 작사 했다.

현아는 “퍼포먼스도 매력적인 곡이다. 하지만 무대에 오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다. 그렇다보니 나는 완벽하게 보여야한다”라며 “그런데 실제로는 무대 위, 멋있어 보이는 모습이 쿨하면서 쿨하지 못하게 느껴진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이어 “뱀이 떠올랐다. 그래서 작사를 하면서도 뱀과 연관시키려고 했다. 전체적인 이음새가 매력적인 노래다. 스스로에게도 도전이었다”라며 “작사에 참여하다보니 내 심경을 그대로 표현해봤다. ‘나보다 더 독한 건 없어’라는 가사를 좋아한다. 실제로는 독하지 못해서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편이기 때문이다”라고 작업 후기를 전했다.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관련해 현아는 “뱀을 표현하고 싶어서 살모사로 변신해 몸을 빠르게 털어보이는 안무가 포인트다”라고 퍼포먼스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대해선 “현아가 작정하고 꾸미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게 될 것”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외에도 현아가 작사에 참여한 ‘GOOD GIRL’, 던(DAWN)이 작사, 작곡, 피처링한 ‘Party, Feel, Love’를 비롯해 ‘Show Window’, ‘FLOWER SHOWER’ 총 5개 곡이 수록됐다.

현아는 “원래는 ‘GOOD GIRL’로 컴백을 하려고 했다.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노래다”, “‘Show Window’의 경우 아프고 아프고 또 아픈 곡이다. 스스로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 작곡가인 제3자가 본 나의 모습이라더라. 선물을 해줬다. 팬들도 좋아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 중 연인 던과의 곡 작업을 언급하며 “고맙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에도 함께 했다. ‘Party, Feel, Love’는 3년 전부터 하고 싶어했던 곡이다. 그 당시에는 주변 사람들의 호응을 못 받았었는데 3년만에 꺼낼 수 있었다. 던 덕분에 좋은 노래를 수록할 수 있었다. 대화한다는 느낌으로 만들었다”라고 만족해했다.

끝으로 현아는 "새로운 장르를 시도할 수 있어서 좋았다. 도전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편이다. 했던 것은 절대 또 안 한다. 매번 새롭고 싶다. 무대에서만큼은 나쁜 아이였으면 한다"라고 다짐했다.
새 앨범은 오늘(28일) 오후 6시 발매되며, 현아는 앨범 발매 직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어 오후 6시 30분 SBS 모비딕 채널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에, 오후 8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