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바람피면 죽는다’ 이시언, 진범 찾아 정의구현

입력 2021-01-29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휘몰아치는 전개 속 빛난 존재감
“멋진 추억으로 남을 것”
진심 어린 종영 소감까지
배우 이시언이 살인 사건의 진범을 체포하며 다시 한번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 27일(수), 28일(목)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극본 이성민 / 연출 김형석)에서 이시언(장승철 역)은 예리한 촉을 통해 살인 사건의 진범을 찾아내며 정의 구현을 실현했다.

앞서 장승철(이시언 분)은 살인 사건 취조를 위해 이를 다루려는 프로그램에 참여, 색다른 방법으로 접근을 시도했다. 그는 강여주(조여정 분)와 다시 사건 현장으로 향했고 남다른 촉을 발휘해 용의자로 의심되는 그녀와 한우성(고준 분)의 허를 찌르며 수사에 속도를 올렸다.

이시언은 수사를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열혈 형사 ‘장승철’로 극에 풍성함을 더해왔다. 또한 그는 강여주 앞에서 유독 작아지는 장승철 특유의 친근함과 케미 장인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이시언은 강여주와 함께 와야만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윤형숙(전수경 분)의 말에 그녀를 찾아가 설득하는 과정에서 쭈굴미를 발산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강여주는 자신을 범인이라고 의심한 형사들이 범인을 잡기 위해 부탁해오자 황당해했고, 이에 장승철은 "우리가 범인이라고 단정지은 적도 없었잖아"라며 한 수 접고 들어가 폭소를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그는 염진옥(송옥숙 분)과 강여주의 대화에서 단서를 캐치하는 예리한 형사의 촉을 빛냈다. 그는 살인 사건의 범인이라고 자백했지만 강여주와의 만남을 피하는 염진옥과 강여주를 만나게 한 후 두 사람의 대화에서 사라진 칼과 향수병의 행방을 알아냈다. 이어 칼에서 진범 윤형숙의 지문이 확인되자마자 그녀를 검거, 기분 좋은 해피엔딩을 선물했다.

이렇듯 탁월한 연기력으로 장승철을 완벽 소화한 이시언은 "열혈 형사 장승철에 동화되기 위해 수없이 고민했고,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멋진 추억으로 남을 작품이 될 것 같다“라며 애정 어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감독님과 스태프들,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이 있어 무사히 촬영 마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바람피면 죽는다'와 장승철에 아낌없는 사랑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너무 감사하다"라며 고마운 분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이시언은 캐릭터와의 완벽한 싱크로율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했다. 마지막까지 깊은 연기 내공을 선보인 이시언의 행보에 기대가 높아진다.

사진 제공 :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방송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