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프스’ 조승우·박신혜, 신뢰 샘 솟는 투 샷

입력 2021-02-04 1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지프스’ 조승우와 박신혜의 투샷이 공개됐다.

JTBC 10주년 특별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이하 ‘시지프스’)는 우리의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 한태술(조승우)과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 온 구원자 강서해(박신혜)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서해가 태술을 찾아오면서 결성된 ‘강한’ 파트너가 만들어낼 케미스트리는 이 작품의 최대 관전 포인트이기도 하다. 그 가운데 서로를 향한 막역한 신뢰가 돋보이는 투샷 이미지가 공개됐다.

‘퀀텀앤타임’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성장시킨 한태술은 천재공학자다. 사람들은 그를 국민 영웅이라고 추앙하지만 실상은 자기 손으로 만든 회사, 자신을 위해 그림자처럼 희생한 친구 등, 그 무엇에도 애착이 없는 이기적인 천재다. 그런데 어느 날, 태술 앞에 자신을 지켜 세상을 구하겠다는 서해가 나타나면서 영겁회귀의 시지프스 운명 안으로 발을 들여놓게 된다.

그 가운데 오늘(4일) 공개된 태술과 서해의 투샷에서 서로 눈빛을 마주하며 굳건히 서 있는 이들에게 막역한 신뢰가 느껴지기 때문. 그도 그럴 것이 이들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숱하디 숱한 생사를 같이 넘나들었다. 그 과정에서 쌓인 상호 신뢰는 세상을 구해 폐허가 된 미래를 바꿔야 하는 이들의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든든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제작진은 “‘시지프스의 굴레’라는 운명 공동체 속에서 한태술과 강서해의 관계는 점점 더 단단해진다. 그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라며 “서로에 대한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운명에 대항해나갈 한태술과 강서해의 n회차 여정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드라마하우스, JTBC스튜디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