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포털 ‘올워크’ “AI 잡 매칭으로 중장년층 재취업 기회 마련”

입력 2021-02-18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 포털 ‘올워크’(대표 김봉갑)가 지난 15일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워크는 매일 3000여개 신규 일자리 정보와 실시간 채용정보 문자를 취업 희망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건설 노무직, 음식점 서빙 등 일용직·단순업무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들도 PC·모바일 화상면접을 통해 실시간으로 채용이 가능하다.

올워크의 특징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잡 매칭(Job Matching)’ 시스템이다. 구직자의 연령·경력과 희망 연봉·근무지를 분석해 70,000여 개 기업 회원에게 전달하고, 기업의 인력 수요와 인력 수급 시기에 맞게 취업 희망자를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구직자는 실시간으로 채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고, 인력 모집 담당자는 모바일이나 PC로 비대면 화상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올워크는 취업 포털 오픈과 동시에 지하철 1·2·4호선과 분당선·경의중앙선에 광고를 내고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SNS 마케팅을 병행한다. 올워크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 동영상 이력서·포트폴리오를 쉽게 등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1분기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봉갑 올워크 대표는 “국내 취업시장에서 40~60대는 소외된 사람들이다. 이들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접목하면 중소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한국 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