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자기관리…‘액티브 시니어’를 잡아라

입력 2021-05-1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호엔케어의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 ‘액티브 솔루션’의 눈건강(왼쪽)과 수면건강 제품. 사진제공|천호엔케어

천호엔케어,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 ‘액티브 솔루션’ 마케팅 강화

장·노년층의 가치소비 성향 주목
남성건강·수면·관절·눈 기능 등
필요에 따른 상품군 세분화 전략
향후 장건강 등 라인업 확대 예정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서 장·노년 세대는 전통적으로 주요 타깃 고객이다. 요즘 건기식 업체들이 장·노년 세대에서 주목하는 흐름은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다. 그동안 액티브 시니어는 여행이나 레저, 패션 쪽에서 주목하던 신흥 소비자층이었지만, 이제는 건기식에서도 액티브 시니어를 고려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신경 쓰고 있다.

건기식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액티브 솔루션’이란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를 론칭해 마케팅 역량을 쏟는 것도 이 액티브 시니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다.

남성건강, 발매 전 예약구매만 2000건

천호엔케어의 액티브 솔루션은 액티브 시니어의 적극적인 자기관리와 과감한 가치소비 특성을 고려해 필요에 맞춰 상품군을 세분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 액티브솔루션 눈건강 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이를 먹으면서 두드러지게 기능이 저하되거나 노화되는 현상을 느끼는 신체의 주요 부분들을 구체적으로 지목하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은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관리가 필수라는 무릎, 손목 등의 관절건강에 주목해 개발한 상품이다. 관절 유지와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과 국산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은 전립선과 간 건강, 지구력 증진 등 남성들이 중년 이후부터 고민하는 건강문제를 겨냥한 8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비롯해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을 비롯해 아연,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비타민B6를 함유했다.

중년 이상의 남성은 천호엔케어가 과거 각종 건강즙을 주력으로 판매하던 천호식품 시절부터 중요시하던 소비자층이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이들을 겨냥한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은 3월 출시 전부터 예약 구매 2000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최근 건강관리에서 중요시하는 숙면을 위한 제품이다.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은 피로도 및 건조함 개선,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 등 눈 건강을 위한 5중 기능성 제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복합 추출물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을 함유했다.

천호엔케어는 소비자의 필요에 맞춰 세분화한 액티브 솔루션의 마케팅 전략이 시장에서 효과가 있다고 판단해 앞으로 제품 라인업을 더 확장할 계획이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액티브 솔루션 장건강을 비롯해 프로틴, 혈행건강 등을 출시하는 등 제품 영역을 적극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