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그룹 컨템포디보, ‘아침마당’ 新로고송 선보여…고양시 문화예술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21-05-17 12: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팝페라그룹 컨템포디보가 방송 30주년을 맞은 KBS 1TV 아침마당의 새로운 로고송을 발표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아침마당은 1991년 5월부터 시청자들의 ‘희로애락’ 인생을 소개하면서 안방극장에 웃음과 눈물로 감동을 전해준, KBS를 대표하는 최장수 교양 프로그램이다. 아침마당은 방송 30주년을 기념해 17일부터 5일간 ‘희망은 당신입니다’라는 주제로 특집 방송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첫날에는 ‘열린음악회’를 녹화하는 KBS홀 대형 무대에서 생방송이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첫날 초청 무대에는 컨템포디보가 출연해 시청자들의 귀에 익숙한 아침마당의 로고송을 새롭게 편곡해 들려주는 자리를 마련했다. 컨템포디보는 김광석의 노래 ‘일어나’를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비올리니스트 권오현과 함께 무대에 올려 색다른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기도 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팝페라그룹으로 성장한 컨템포디보는 그동안 아침마당뿐 아니라 ‘열린음악회’, ‘불후의명곡’, ‘평화음악회’ ‘제야음악회’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컨템포디보는 최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이어온 9년간의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아 경기 고양시 문화예술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고양시는 내년 시 승격 30주년 및 특례시 원년이라는 큰 전환점을 맞고 있다.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온 시민들이 힘들고 공연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올 하반기부터 시작될 많은 공연에 문화예술 홍보대사인 컨템포디보가 함께하여 고양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