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비트코인 투자 전망서 ‘비트코인 골든타임’

입력 2021-05-17 1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 (이충 저 | 블록체인밸리 출판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체인밸리가 다스아카데미와 공동으로 비트코인 투자 전망서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를 출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왜 이렇게 올라가는 것이고 왜 잡히지 않는 것일까. 비트코인 가격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시세는 왜 이렇게 오르는 것일까. 과연 가격이 끝없이 상승하기만 할까.

이 책은 “비트코인 가격이 언제까지 오를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궁금증과 답답함을 풀어줄 투자 입문·전망서이다.

암호화폐 교육사 다스아카데미 이충 대표가 저자로 참여한 이 책은 과학적인 통계 자료와 이론을 토대로 메커니즘과 이슈에 대한 이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향후 투자 시장 흐름을 예측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도와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블록체인으로 바뀌는 우리의 삶을 대비하고 준비하는데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각 분야별로 잘 정리해 둔 ‘블록체인 도감’이다.

이충 다스아카데미 대표는 IT 개발자로 일해 온 지난 10년의 비트코인 투자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충 대표는 2012년 비트코인에 입문한 1세대 암호화폐 전문가로 채굴부터 시작해 국내2위 암호화페 포털 블록체인 허브 대표와 암호화폐 투자 아카데미인 다스아카데미 대표를 겸하고 있다.

2013년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공저자로 참여한 이후 2021년 8년 만에 출간한 2번째 책이다. 이충 대표는 이더리움커뮤니티 체인톡을 운영했으며 현재는 팍스경제TV 다시오늘의코인 전문가로 출연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활용된 블록체인을 코린이(코인과 어린이의 합성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00개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했다. 필요할 때 용어 추천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한국발 암호화폐 광풍의 원인 진단을 시작으로 우리 삶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돕고 있다.

총 8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블록체인 투자와 금융뿐만 아니라 정책, 시장, 기술, 산업, 인물, 가상자산 세금까지 관심이 높은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레이븐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가파르게 올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 투자 확률을 높이는 블록체인 기술부터 실전 차트 지표까지 담았다.

특히 세금부분에서는 가상자산 과세부터 거래소득 신고까지, 블록체인 금융 분야에서는 혁신금융서비스에서 레이븐코인 자산토큰화증권까지 전망을 다루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 11번가 등에서 주문 및 구매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