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킹덤’ 태민, SF9 찬희에게 조언 “‘무브’, 과하지 않게 선 넘어야”

입력 2021-05-27 21: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SF9 찬희가 샤이니 태민에게 조언을 구했다.

27일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는 3차 경연 2라운드가 그려졌다.

SF9은 태민의 'MOVE'를 경연곡으로 선택했다.

재윤은 "완전히 속삭여야하나?"라며 "섬세함의 끝판왕이다. 어렵다. 숨소리 하나하나가 섬세하게 들어가야한다. 완전 몰입해서 느껴야될 것 같다"라고 전략을 짰다. 이렇게 멤버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MOVE' 녹음을 끝냈다.

특히 시작 부분에서 독무를 하게 된 찬희는 "미치겠다. 느낌 살리기가 어렵다. 섹시와 나는 거리가 좀 멀지 않나"라고 걱정을 했다.

결국 찬희는 태민에게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했다. 태민은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는 조금 더 화려한 노래를 하는 게 좋지 않아?"라고 자신의 곡 '무브'를 선택했다는 말에 의아해 했다.

이어 태민은 "무드로 가져가는 안무라고 생각한다. 이런 안무라서 한다기 보다 나의 마음에서부터 동작이 나오는 것 같다"라며 "마음을 못 되게 먹어야 한다. 과하지도 않으면서 아슬아슬한 선을 넘는 포인트들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고 원곡자답게 날카로운 조언을 했다.

또 "네가 그런 느낌을 보여준 적이 없는 것 같아 팬분들도 좋아하실 것"이라며 "너만의 색깔로 다시 표현하는 게 나는 진짜 기대가 된다. 결과도 분명히 좋게 나올 것이다"고 찬희를 응원했다.

찬희는 파격 변신을 해, 경연 무대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았고 SF9은 역대급 섹시한 분위기로 그룹의 색깔을 선명하게 보여줬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