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진행

입력 2021-05-31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ICE 분야 인재 육성 종합 프로그램
업무 심화교육·현장경험 및 취업 연계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2021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을 29일 DDP 서울 온(SEOUL ON)에서 개최했다.

서울컨벤션뷰로(SCB)의 2021년 마케팅 메시지인 ‘서스테인어블 트랜스포메이션 온’(Sustainable Transformation ON)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행사 기획’에 대한 특별강연이 있었다.

MICE 글로벌 전문가 합격자들이 온라인 팀빌딩 활동에 참여하여 상호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이를 계기로 MICE 취업 준비, MICE 행사 기획, 유니크베뉴 투어 등 관심사별로 구분된 소모임이 구성될 예정이다.

2021년 MICE 글로벌 전문가(서포터즈, 인재뱅크, 홍보단) 합격자 300명은 약 6개월 동안 MICE 기본 교육, 직무·취업·홍보 관련 심화교육을 수강하고, 서울에서 진행되는 MICE 행사의 기획 및 현장 운영 요원으로 활동한다. 취업 희망 기업의 멘토로부터 조언을 받고, 채용도 연계될 수 있도록 ‘MICE 멘토링 콘서트’와 ‘MICE 인재뱅크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전형료를 지원한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MICE업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 분야에 뜻을 갖고 진출하려는 청년들이 많아 이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인력이 업계에 진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