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백종원 클라쓰’ 막걸리 세계화 시도, 최고 5.3% (종합)

입력 2021-07-13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파브리, 막걸리 미션 안고 이탈리아行
글로벌 떡볶이 팁 방출 "떡 없으면 뇨끼나 수제비"
성시경, 기름 떡볶이 뚝딱 완성
백종원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특별 미션을 시작, KBS2 ‘백종원 클라쓰’가 방송 3회 만에 재미와 화제성까지 고루 잡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떡볶이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줬다. 백종원은 해외에서 떡볶이를 만들 때 구하기 어려운 한국의 식재료는 어떤 재료로 대체할 수 있는지 알려줬으며, ‘성 선배’ 성시경은 글로벌 한식 새내기들을 위해 직접 요리를 선보이는 열정을 보였다.

먼저 지난주, 삼계탕 속에 불리지 않은 쌀을 넣어 안타깝게 꼴등을 하게 된 이탈리아 미슐랭 셰프 파브리는 벌칙으로 방앗간을 찾아 떡을 만들어 스튜디오에 전했다. 또한, 파브리는 백종원의 '특별 미션'을 받고 이탈리아로 향했다. 바로 이탈리아 현지에서 이탈리아 쌀과 재료들로 막걸리를 만들어 한국인 친구의 인정을 받으라는 것.

파브리는 떠나기 전, 백종원에게 막걸리를 만드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배웠다. 백종원은 파브리에게 “(막걸리 미션에) 실패하면 한국에 못 돌아온다”고 엄포를 놨다. 이에 파브리가 미션을 완수하고 무사히 ‘백종원 클라쓰’로 돌아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파브리의 막걸리 미션 과정은 다음 주에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반면 스튜디오에서 외국인 제자들과 떡볶이 만들기에 돌입한 백종원은 해외에서 고추장을 구하기 어려울 경우 고춧가루를 많이 넣거나 토마토케첩에 카옌 페퍼를 혼합할 것을 추천했다. 또 떡 대신 뇨끼나 수제비를, 어묵 대신에 소시지나 햄 등을 넣어도 된다는 팁을 알려주기도 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디저트까지 섭렵하며 수준급 요리 실력을 갖춘 성시경은 요리 선배답게 새내기들을 위해 기름 떡볶이를 만들었다. 성시경 표 기름 떡볶이는 백종원을 비롯해 새내기들의 입맛을 저격했다. 그는 떡볶이를 만드는 바쁜 와중에도 새내기들을 섬세하게 챙기는 스윗한 면모를 보이며 본인의 역할에 충실한 프로페셔널함을 뽐냈다.

백종원의 꿀팁과 성시경의 도움에 힘입어 다국적 한식 새내기들은 각양각색의 재료들로 각자의 개성이 듬뿍 들어간 창의적인 떡볶이를 만들었다. 미국 라이언은 떡볶이에 살사 소스, 고추장, 고춧가루를 투하해 어떤 결과물을 탄생시킬지 궁금하게 했다. 더불어 이란 에이딘은 떡볶이와 함께 곁들일 살라미 튀김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을지 다음 주 결과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떡볶이 요리 꼴등에 당첨돼 다음 메뉴의 핵심 식재료인 간장을 구하러 전라남도 담양에 가게 될 새내기는 누가될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처럼 ‘백종원 클라쓰’ 3회부터는 한식 레시피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들이 직접 한국 문화를 배우면서 한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구성이 추가됐다. 재미를 위해 실력을 겨루는 단순 경쟁이 아닌, 식재료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배경 지식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기 위한 프로그램의 취지를 살린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백종원 클라쓰’는 어떤 내용으로 한식 세계화에 힘을 보탤지 귀추가 주목된다.

‘백종원 클라쓰’ 3회 시청률은 4.1%(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 2049 시청률은 1.5%를 기록했다. 그 중 신당동에 사는 매튜와 애슐리의 전세값 토크와 다 삶아진 계란을 찬물에 식혀 까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 5.3%까지 치솟았다.

KBS 2TV ‘백종원 클라쓰’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KBS 2TV <백종원 클라쓰> 영상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